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구청장협 "도시계획 자치구 권한 확대" 요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구청장협 "도시계획 자치구 권한 확대" 요구
    서울시구청장협의회가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도시계획 업무 분야에서 자치구 권한을 늘려달라고 요구했다.

    19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서울시구청장협의회는 이달 14일 오 시장과의 상견례 자리에서 '서울시-자치구 사무권한 재정립을 위한 연구' 용역 결과를 전달하며 검토해달라고 했다.

    해당 문건에는 주변 지역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은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와 용도지역 변경 업무를 자치구 차원에서 할 수 있게 해달라는 내용 등이 포함됐다.

    구청장협의회는 지난달 개최한 '서울시-자치구 사무배분에 대한 토론회'에서도 비슷한 내용을 주장한 바 있다.

    도시계획 입안 결정권을 서울시장이 독점하고 있어 각 자치구의 지역 특성이 반영되지 않고 자치권이 제약된다는 주장이다.

    서울시는 구청장협의회 측이 제안한 사무권한 재정립 방안을 분야별로 검토하는 작업에 들어갔다.

    시 관계자는 "상견례 자리에서 구청장협의회 측이 문건을 전달했으나, 구체적인 내용을 언급하거나 논의하지는 않았다"며 "도시계획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 걸친 내용이 포함돼 있어 검토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구청장협의회는 서울 25개 자치구 구청장들이 참여하는 협의 기구다.

    현재 25명 구청장 중 조은희 서초구청장을 제외하고 나머지 24명이 모두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장동혁 "더 길고 큰 싸움 위해 단식 중단"

      장동혁 "더 길고 큰 싸움 위해 단식 중단"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2. 2

      [속보] 박근혜 前 대통령, 국힘 장동혁 대표 단식 농성장 방문

      박근혜 전 대통령이 22일 국회 본관 로텐더홀에서 단식 투쟁 중인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찾아가 단식을 약속해달라고 당부했다.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20분께 장 대표를 만나 "물과 소금만 드시면서 단식하신다...

    3. 3

      청와대, '오천피' 돌파에 "특별한 입장 없다…그냥 담담하다"

      청와대는 22일 코스피가 사상 처음 5000선을 돌파한 데 대해 "특별한 입장은 없다"고 밝혔다.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코스피 5000 돌파와 관련한 이재명 대통령의 언급이 있었는지를 묻는 말에 이같이 답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