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TYM 장한기 중앙기술연구소장 영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TYM(구 동양물산기업)은 기술개발핵심인 중앙기술연구소장에 두산인프라코어 기술원장을 역임한 장한기 씨(사진)를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장한기 중앙기술연구소장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해 KAIST에서 생산공학 석사와 기계공학 박사를 전공했다.

    고등기술연구원 진동 시스템 팀장, 두산인프라코어 기술원장 및 기술원 자문을 역임했다.
    중소형 굴착기 전체 라인업 개발, 전자 유압 시스템 개발, 굴삭기 텔레메틱스 시스템 개발 등 다수의 연구개발에 참여했다.

    TYM은 장한기 연구소장의 영입으로 보다 완성도 높은 첨단 농기계 기술개발을 기대하고 있다.
    장한기 연구소장은 “TYM의 지속성장을 위해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중장기 기술 개발 로드맵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연구개발 프로세스 구축에 우선집중 하겠다”고 했다.

    창립 70주년을 맞은 TYM 연구개발, ESG운영, 정보관리, 마케팅 등 여러 직무의 전문인력을 영입해 보다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의 발돋움을 꾀하고 있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TYM 장한기 중앙기술연구소장 영입
    김진원 기자
    제보 주시면 열심히 잘 해보겠습니다.
    jin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동양물산, 회사 이름 'TYM'으로 바꾼다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린 동양물산이 회사 이름을 'TYM'으로 바꾼다. 해외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영문을 사용하겠다는 것이다. 사내에 ESG위원회를 설치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경영활동을 강화하...

    2. 2

      'ESG 경영' 힘 주는 TYM…글로벌 농기계기업으로 도약한다

      창립 70주년을 맞은 농기계업체 TYM(동양물산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언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선다. 사명까지 바꾸며 쇄신에 나선 TYM은 농기계 분야에서 자...

    3. 3

      TYM "자율주행 트랙터·이앙기 앞세워 매출 1兆·글로벌 톱10 되겠다"

      “창립 70주년을 맞은 올해 앞으로 다가올 70년을 위한 초석을 놓겠습니다. 젊은 인재들과 함께 TYM(동양물산기업)은 글로벌 농기계기업으로 다시 태어나게 될 겁니다.”농기계업체 TYM을 이끄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