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터키,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 55세 이상 성인으로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터키,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 55세 이상 성인으로 확대
    터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을 55세 이상 성인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파흐레틴 코자 터키 보건부 장관은 19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오늘부터 우리는 백신 접종 프로그램의 새로운 단계로 나아간다"며 이같이 밝혔다.

    코자 장관은 "우리는 백신 공급 상황에 따라 예방 접종 캠페인을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터키 보건부는 이날 자국 내 코로나19 접종자 수가 전체 인구의 약 24%에 해당하는 2천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보건부에 따르면 접종자 가운데 약 1천220만명은 1차 접종자이며, 779만명은 2차 접종까지 마쳤다.

    전날 기준 터키의 신규 확진자 수는 5만5천802명으로 인도(27만5천306명)에 이어 세계에서 2번째로 많았다.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 수는 각각 426만8천447명과 3만5천926명을 기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놀이기구 '회전목마'에 진짜 말이?…中관광지 동물학대 논란 [영상]

      중국의 한 관광지가 살아있는 말을 이용한 회전목마 놀이기구를 도입했다가 동물 학대 논란이 일자 운영을 중단했다.12일 홍콩 성도일보 보도에 따르면 중국 북서부 산시성 시안의 한 관광지는 춘제를 앞두고 실제 말을 이용...

    2. 2

      "베네수 석유 생산량, 올 중반 봉쇄 이전 수준 회복 가능" 전망

      미국 제재로 대폭 줄었던 베네수엘라 석유 생산량이 올해 중반까지 봉쇄 이전 수준으로 회복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정부는 올해 베네수엘라의 석유와 천연가스 생산량을 증가시켜 경제 자립을 돕겠다는 구상이다.1...

    3. 3

      트럼프 '감축' 약속에도…"美 부채비율, 2차대전 후 최고 찍을 것"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트럼프 정부가 공언해 온 ‘부채 감축’ 약속과는 반대로, 미국의 재정 적자와 국가 부채 규모가 향후 10년 내 기록적인 수준까지 치솟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미 의회예산처(CBO)가 발표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