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피씨엘 "자가검사키트, 오스트리아 주정부 봉쇄 해제에 역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르켄란트주, 이주부터 락다운 해제 결정
    부르켄란트주정부 공식홈페이지에 올라온 주지사의 기자회견 사진.
    부르켄란트주정부 공식홈페이지에 올라온 주지사의 기자회견 사진.
    피씨엘은 회사의 신속 항원검사키트(PCL COVID19 Ag Gold)가 오스트리아 의 봉쇄(락다운) 해제에 기여했다는 것이 외신을 통해 전해졌다고 20일 밝혔다.

    부르켄란트주는 작년 12월부터 피씨엘의 신속 항원검사키트를 시범사업에 사용했고, 이번주부터 락다운을 해제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달 오스트리아는 피씨엘의 신속 항원검사키트를 자가진단 키트로 허가했다는 것이다. 부르켄란트주는 2020년 12월에서 지난 2월까지 29개의 검사소에서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해 인구 29% 이상을 검사했다. 이 검사에서 양성결과가 나온 사람만 분자진단(RT-PCR)으로 검사 후 최종 확진하는 방법으로 시범사업을 시행했다.

    그 결과, 증상이 미약해 검사를 받지 못하던 사람들에게 RT-PCR 대비 20분의 1 수준의 비용으로 검사를 빠르게 실시해, 빠른 격리가 가능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부르켄란트주 주지사는 지난주 기자회견을 통해 이주부터 락다운을 해제하고, 학교 및 각종 음식점 등을 열 수 있는 새로운 지침을 내놨다. 지침에 따르면 이번주부터 모든 학생은 일주일에 2~3번씩 자가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후에도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키로 했다.

    피씨엘의 신속 항원검사키트는 작년 하반기에 출시됐다. 타액(침)을 채취해 10분 만에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임상에서 민감도(양성 확인율) 94%, 특이도(음성 확인율) 99.99%를 기록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큐어 "젠바디 자가검사키트 국내 도입 기대"

      아이큐어는 젠바디의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가 자가검사용으로 국내에 도입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이큐어는 젠바디 항원진단키트의 정부, 지방자치단체 및 관공서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 1...

    2. 2

      휴마시스 "군포 신공장, 식약처 GMP 인증 획득"

      휴마시스는 경기도 군포시 첨단산업단지 내 위치한 신공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정서(GMP)'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군포 신공장은 작년 9월 군포시로부터...

    3. 3

      진원생명과학 자회사, 美 신규 생산시설 상량식 진행

      진원생명과학은 자회사 VGXI가 미국 텍사스주 콘로시에 건설 중인 신규 생산시설에 대한 상량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상량식은 건물을 신축하는 과정에서 철골 공사의 마지막 부재를 올리는 의식이다. 회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