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與, '반도체 특위' 출범…"12척 배로 출전한 이순신 장군 심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與, '반도체 특위' 출범…"12척 배로 출전한 이순신 장군 심정"
    더불어민주당의 ‘반도체 기술 패권전쟁 특별위원회(반도체특위)’가 21일 출범했다. 국회 차원의 반도체 산업 지원책을 담은 특별법 마련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민주당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를 열고 반도체 특위 구성 방안을 발표했다. 윤호중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국가적 역량을 결집해 반도체 슈퍼 사이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며 “반도체 특위를 통해 정부 지원책에 경제·산업계의 생동감 있는 목소리를 담겠다”고 말했다.

    특위 위원장에는 삼성전자 출신 반도체 전문가인 양향자 의원(사진)이 선임됐다. 위원은 이원욱·홍익표·김병욱·김병주·오기형·홍정민 의원과 최지은 국제대변인이 맡는다.

    양 의원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열두 척의 배로 명량 수도에 출전했던 이순신 장군과 휘하 장졸들의 심정”이라며 “반드시 이 전쟁을 승리로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양 의원은 “반도체 전쟁은 미·중 갈등을 넘어 유럽, 대만, 일본 등 거의 모든 선진국이 참전하는 세계대전 양상으로 확대됐다”며 “메모리 반도체 패권국인 대한민국은 이 전쟁을 피할 수도 없고, 피해서도 안 된다”고 설명했다.

    반도체 특위는 앞으로 경제·산업계 의견을 청취·수렴해 정부 지원 정책에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다. 다음달 중으로 반도체 산업 지원을 위한 특별법 제정도 추진할 계획이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편파 방송인' 김어준 퇴출시켜야" 靑 청원 동의 30만 돌파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 씨의 방송 퇴출을 요청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글에 대한 동의가 30만 명을 돌파했다.지난 9일 게시된 "김어준 편파 정치방송인 교통방송에서 퇴출해주...

    2. 2

      이재명, 보궐 패배 후 SNS 재개…여의도 찾아 대선 기지개?

      더불어민주당 차기 대선 유력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사진)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재개하고 여의도를 찾는 등 대선 행보를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에 돌입했다. 여당의 4·7 보궐선거 패배와 관련해서는...

    3. 3

      野, "신났네" 김상희에 사과 촉구…與 "꼬투리 잡기" [여의도 브리핑]

      [여의도 브리핑]은 각 정당이 주목한 이슈는 무엇인지, 어떤 공식 입장을 냈는지 살펴봅니다. 때로 화제가 되고 때로는 이슈 몰이에 실패한 정당의 말들을 집중 조명합니다. 매일 아침 찾아뵙겠습니다. <편집자 주>&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