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이층 전기버스 다음주부터 도로 누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차, 전기버스 1호차 전달
    오는 26일부터 투입 운행 예정
    현대자동차, 이층 전기버스 1호차 전달./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 이층 전기버스 1호차 전달./ 사진=현대차
    현대차가 개발한 국내 첫 이층 전기버스가 서울~인천 광역 노선을 누빈다.

    현대차는 21일 서울~인천 노선을 운영하는 인천선진교통에 이층 전기버스 1호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전기버스 1호차 전달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20대, 하반기 20대를 인천, 김포, 화성, 남양주, 용인시 광역버스 운수회사에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전달된 이층 전기버스는 전장 1만2990mm, 전고 3995mm, 전폭 2490mm의 크기를 갖췄다. 운전자 제외 1층 11석, 2층 59석 총 70명의 승객을 수용한다. 또 384kWh의 수냉식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장착, 환경부 인증 기준 1회 충전으로 약 447km의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차체자세제어, 전방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등 주행보조 및 안전 기능도 탑재했다는 설명이다.

    인천광역시는 오는 26일부터 이층 전기버스 2대를 인천 송도에서 삼성역까지 운행하는 기존 M6450번 광역버스 노선에 투입해 운행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이층 전기버스 도입으로 도심 공기질 개선과 교통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층 전기버스를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차량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실적 부진 현대로템 철도 부문 매각 추진…3년 연속 적자

      현대차그룹이 실적 부진을 이유로 현대로템 철도 부문 분리 매각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20일 알려졌다. 현대차는 지난해 말 기준 현대로템 지분 33.77%를 보유한 최대 주주다. 현대로템의 사업은 크게 철도...

    2. 2

      현대차, 수소트럭·버스 소개 웹사이트 개설

      현대자동차가 20일 수소상용차의 비전을 알리는 글로벌 웹사이트 ‘현대 수소 트럭&버스’를 개설했다.현대차는 웹사이트를 통해 수소차와 관련된 기술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웹사이트에는 수소전기...

    3. 3

      현대자동차, 1회 충전에 429㎞ 달린다…아이오닉5 출격

      현대자동차는 ‘월드IT쇼 2021’에서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 5’를 선보인다.현대차는 아이오닉 5에 자사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