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일 파주서 임진강전투 70주년 기념식…英참전용사 온라인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일 파주서 임진강전투 70주년 기념식…英참전용사 온라인 참여
    6·25전쟁 당시 임진강 일대에서 성공적인 방어작전을 펼친 영국군의 희생을 기리는 '제70주년 임진강 전투 기념식'이 개최된다고 국가보훈처가 21일 밝혔다.

    주한영국대사관 주관으로 22일 오전 10시 경기도 파주 영국군 설마리전투 추모공원에서 열리는 기념식에는 황기철 보훈처장을 비롯해 영국·아일랜드·벨기에 대사와 유엔군사령부 부사령관, 파주시장, 25사단장 등이 참석한다.

    기념식은 보훈처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방한하지 못하는 영국군 참전용사와 유족, 정부 관계자 10여 명은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영국군 참전용사 3명의 인터뷰도 상영될 예정이다.

    같은 날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에서는 한국 학생들이 방한하지 못한 유족을 대신해 57기의 영국군 묘비에 헌화하고, 이 장면도 기념식 중 이원 생중계될 예정이라고 보훈처는 전했다.

    임진강 전투는 1951년 4월 파주 적성면 설마리 일대에서 영국군 제29여단 5천700여 명이 중공군 3만여 명의 남하에 맞서 싸워 서울 침공을 저지한 전투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벽시계·액자까지…한파에 판잣집 지어진 서울역 텐트촌 [현장+]

      지난 4일 오전 찾은 서울 중구 서울역 서부 교차로 인근 텐트촌. 차가운 바람이 얼굴을 파고드는 날씨에 파란 천막과 낡은 텐트 10여동이 서울로 공중 보행로 기둥 아래 다닥다닥 붙어 있었다. 최근 이어진 한...

    2. 2

      "재롱잔치 뒷정리 안 해?" 5살 아이 수차례 학대한 교사

      어린이집 재롱잔치 뒷정리를 하지 않는다는 등의 이유로 5세 원생을 여러 차례 학대한 보육교사가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이 내려졌다.16일 인천지법 형사항소5-3부(김양희 부장판사)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3. 3

      "사직 후 '왕따설' 얘기는…" 루머에 '충주맨' 결국 입 열었다

      충북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충TV'를 이끌어온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최근 자신의 사직 배경을 두고 '왕따설'을 포함해 갖가지 추측이 나오는 데 대해 입장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