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호중 "국내 AZ 접종 후 혈전증 사망, 희귀 혈전과 비슷"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백신 공급 물량 충분…국민 불안 부추기면 안돼"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2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안전성 문제와 관련, "AZ 접종 후 혈전증으로 인한 국내 사망은 100만명 당 1명으로 추산된다.

    100만 명당 1~4명인 일반적인 희귀 혈전 발생률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윤 비상대책위원장은 정책조정회의에서 "지난 2월부터 AZ 백신 접종이 시작된 후에 요양병원 및 시설의 집단감염이 현저히 감소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백신 수급 문제에 대해서는 "계획에 따라 현재까지 차질 없이 백신이 도입돼 접종이 진행되고 있다"면서 "집단 면역 달성을 위해서는 전체 인구 70%인 3천600만명의 접종이 필요하며 이를 위한 공급물량은 충분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별로 다양한 상황과 조건을 고려하지 않은 단순 비교나 극단적 사례를 과도하게 부각하는 등 국민 불안을 부추기는 일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윤호중 "국내 AZ 접종 후 혈전증 사망, 희귀 혈전과 비슷"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공관위원장 "독재 완성 막아야…혁신 공천으로 돌파"

      6·3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공천 작업을 담당하는 이정현 공천관리위원장은 13일 "공천은 특정인의 권한이 아니라 국민 기대와 당원 선택이 만들어내는 결과여야 한...

    2. 2

      李대통령 지지율 5%p 오른 63%…민주 44%·국힘 22% [갤럽]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5%포인트 오른 63%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13일 나왔다.한국갤럽이 10~12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3명에게 물은 결과, 이 대통령의 지지율은 전주 대비 5%포인트 오른 63%로...

    3. 3

      [속보] 국방부, '계엄 관련 의혹' 강동길 해군참모총장 직무배제

      국방부는 12·3 비상계엄과 관련됐다는 의혹이 있다며 강동길 해군참모총장을 13일 직무배제했다.정빛나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국방부는 내란 사건과 관련해 의혹이 식별됨에 따라 해군참모총장을 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