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병옥 음성군수 "중부내륙철도 지선 유치 재도전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부내륙철도 지선(支線)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지 않은 것과 관련,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는 22일 "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반영되도록 다시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 "중부내륙철도 지선 유치 재도전할 것"
    조 군수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민관정이 합심해 이 노선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해 노력했지만,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지 못해 송구스럽다"며 "한 번의 실패는 다음 성공의 마중물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환승 없이 수도권과 청주공항을 오갈 수 있는 이 노선은 기존 철도망을 이용해 최소한의 사업비로 수혜 지역을 극대화할 수 있는 철도"라며 "국가균형발전과 효율적인 철도망 운영의 최적 노선"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국가철도망계획에 반영된 수도권 내륙선과 중부내륙철도 지선의 혁신도시∼청주공항 구간이 일치하기 때문에 향후 사업성 검토 때 중부내륙철도 지선의 사업성이 높게 평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 군수는 "수도권 내륙선이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최종 반영되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중부내륙철도 지선이 반영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거듭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부친상

      ▲ 김태원(향년 79세)씨 별세, 김금자씨 남편상, 김동하(롯데면세점 대표이사)·김동진·김은미씨 부친상, 김인선·고미경씨 시부상, 김진혁·김찬혁·김범현씨...

    2. 2

      '환자 사망' 구속 4개월 만에…양재웅 병원 주치의 근황 보니

      방송인으로도 유명한 정신과 의사가 운영하는 병원에서 격리·강박을 당하다 환자가 숨진 사건과 관련해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담당 주치의가 보석으로 석방됐다.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업무상과실치사...

    3. 3

      "성추행했잖아"…지인 성범죄자로 몬 60대, 2심도 벌금형

      길거리에서 지인을 성추행범으로 지목하며 허위사실을 외친 60대 여성이 항소심에서도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전주지방법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김상곤)는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60대 A씨의 항소를 기각하고 벌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