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행 토스뱅크는 '외화통장'을 이용하는 고객이 지난 18일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발표했다. 토스뱅크가 '살 때도 팔 때도 수수료 무료'를 슬로건으로 지난 1월 18일 외화통장을 처음 출시한 이후 11개월 만이다.외화통장은 달러와 같은 외화를 매수할 때뿐만 아니라 매도할 때도 100%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출시 당시 국내 최초의 시도로, 수수료 부과가 당연했던 국내 외환 시장에 '환전 수수료 무료' 경쟁을 불러일으켰다.고객들이 환율우대를 받기 위해 각종 금융사를 찾아다니며 발품을 팔아야 했던 것에 주목했다는 게 토스뱅크의 설명이다. 은행별, 장소별(공항, 은행 창구 등), 거래 실적별로 금융사가 정한 제각각 수수료 우대 정책이 소비자의 혼란을 낳았다고 보고 토스뱅크는 조건을 따지지 않으며 환전 수수료를 전면 무료화했다.토스뱅크가 촉발한 '무료환전' 경쟁으로 인해 외화통장을 비롯한 '트래블카드'는 해외여행을 위한 필수 준비목록으로 자리잡았다. 토스뱅크가 자체 분석한 결과 환전 수수료 없이 지난 11개월 동안 200만명 고객들의 누적 환전 거래액은 총 18조원으로 집계됐다. 환전수수료를 1%로 가정할 경우 토스뱅크 외화통장 이용자 1인당 평균 9만원의 환전 수수료 부담을 덜어낸 셈이다.외화통장을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잔액 기준)의 연령층은 40대(30.2%)인 것으로 나타났다. 30대(27.7%)와 50대 이상(25.5%), 20대(16.5%)가 그 뒤를 이었다. 10초도 걸리지 않는 계좌 개설과 한 눈에 들어오는 직관적인 화면 설계는 외화통장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핵심 요인으로 꼽혔다.외화통장 이용자들은 해외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한 체크카드를 외화통장과 연
상조 1위 기업 프리드라이프가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고객에게 보다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프리드라이프는 상조 본연의 서비스를 넘어 이종산업과 활발히 제휴하며 다채로운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고객 혜택을 제고하고 있다. 올해에도 이종산업과 제휴를 바탕으로 ▲가발 패키지 ▲교육 ▲홈 헬스케어 등의 전환 서비스는 물론 상조 전용 PLCC(상업자표시 신용카드)도 선보이며 라이프케어 서비스 혁신을 선도했다.특히, 이번 업무 협약 이후 실제 결혼정보 서비스 출시를 통해 기존 대표 전환 서비스인 웨딩 서비스와 연계해 성혼부터 웨딩까지 결혼의 전 과정을 케어하는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결혼에 대한 가치관의 변화와 전문성 높은 결혼정보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수요에 발맞춰 국내 대표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과 함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번 협약 이후 노블레스 수현과 상호 협력을 통해 만족도 높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한편, 프리드라이프는 2002년 설립 이후 차별화된 ‘장례 토털 케어 시스템’과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토털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며 우리나라 상조산업의 선진화를 이끌고 있다.또한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종합 건강검진 우대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는 자회사 라이브톤과 함께 영화 <하얼빈>의 디지털 색보정(DI), 디지털 이미징 테크니션(DIT), 음향(SOUND) 부문에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하얼빈>은 1909년, 하나의 목적을 위해 하얼빈으로 향하는 독립군과 이를 쫓는 자들 사이의 숨 막히는 추적과 갈등을 그린 영화다. <내부자들>, <남산의 부장들> 등을 통해 선굵은 연출력을 선보인 우민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현빈, 박정민, 조우진, 전여빈 등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해 일찍이 올겨울 극장가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혀 왔다.특히, 국내 최초 아이맥스(IMAX) 포맷으로 특정 장면이 1.90:1로 확장되는 특별 제작 영화인 만큼, 3개국 로케이션과 실제 대자연을 담아낸 압도적 영상미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덱스터는 영화관 관람 시의 영화적 체험을 극대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영상 색보정 작업을 진행한 박진영 덱스터 DI본부 컬러리스트 상무는 “시대물 하면 떠오르는 빈티지 질감의 색채를 벗어나, 최신 기술로 제작된 영상의 선명함이 그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강한 컨트라스트와 날렵한 질감으로 ‘하얼빈’만의 무게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며 “역사의 중요한 순간을 담은 영화인만큼 중심 인물들의 작은 표정 하나하나를 살리는 데 집중한 한편, 신아산 전투, 꽁꽁 언 두만강 장면 등에서는 위아래가 확장된 아이맥스 화면비로 전해지는 시각적 압도감에 주력해 작업에 임했다”고 전했다.음향 디자인을 담당한 최태영 라이브톤 사운드 수퍼바이저 대표는 “극중 등장하는 여러 공간마다 사운드 디자인을 모두 달리하고, 각 공간의 공간감, 바람과 같은 공기의 질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