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융권 노사정 간담회…미얀마 안전·금소법 등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권 노사정 간담회…미얀마 안전·금소법 등 논의
    금융권 노사정이 미얀마 현지 금융사 직원의 안전 확보, 금융소비자보호법 정착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23일 금융권 양대 노조 위원장 등과 금융권 노사정 대표자 간담회를 갖고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금융위가 밝혔다.

    간담회에는 박홍배 금융산업노조 위원장, 이재진 사무금융노조 위원장, 김광수 은행연합회장,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이 참여했다.

    금융위에 따르면 노사정은 미얀마 현지에 진출한 금융사의 직원 안전 확보, 애로사항 점검, 실시간 동향 파악 등을 위해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또 가이드라인 제정 등을 통해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원활하게 안착되도록 하는 한편 주 52시간제 시행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애로사항을 해소해 가기로 했다.

    노사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금융지원, 최고금리 인하 등 서민과 취약계층의 금융 이용 부담 완화를 위한 협력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노사공익재단(금융산업공익재단과사무금융우분투재단)은 올해 금융 이해력 제고, 취약계층의 신용상승·자산형성 지원 및 안전망 강화, 노동 취약계층 지원 등의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금융권 노사정은 지난해 5월 공식적인 소통 채널을 처음 마련한 뒤 주기적으로 대화해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단독] '실용주의' 통했다…조기폐쇄 앞둔 석탄발전에 규제 유연화

      2040년 폐쇄를 앞둔 노후 석탄화력발전소에 적용되던 ‘저탄장(석탄 저장고) 옥내화 의무’ 규제가 완화된다. 수천억 원을 투입해 지은 시설이 발전소 폐쇄 후 ‘고철 덩어리’...

    2. 2

      "집 없는 사람에게 팔아라"... 다주택 양도세 중과 부활 속 ‘무주택 매수’엔 예외

      오는 5월 9일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조치가 예정대로 종료된다. 단 이날까지 매매 계약만 체결하면 지역에 따라 4~6개월 안에 양도하더라도 중과세를 면제해주기로 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의 경우 무주택자...

    3. 3

      '하루 1대 꼴'…김기양 현대차 이사 5년 연속 판매 1위

      김기양 현대자동차 대전지점 영업이사(사진)가 작년 382대를 판매해 5년 연속 현대차 승용 최다 판매 직원으로 선정됐다. 상용차는 최근민 울산트럭지점 영업부장이 201대로 1위에 올랐다.12일 현대차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