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한단신] 베트남 국가주석, 김정은 축전에 답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베트남 공식 방문 2주년 기념 축전에 대한 답전을 지난 22일 보내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4일 보도했다.

    푹 주석은 답전에서 북한 노동당과의 전통적인 친선을 더욱 발전시키기를 바라고 있다고 강조했다.

    ▲ 통룬 시술릿 라오스 대통령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내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4일 전했다.

    통룬 대통령은 앞서 김 위원장이 구두 친서를 보내 노동당 8차 대회 상황을 알려준 데 대해 사의를 표하고, 지난 1월 열린 라오스인민혁명당 대회 상황을 전했다.

    이어 양국의 친선 협조 관계를 강화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 최강일 오스트리아 주재 대사가 겸임국인 슬로베니아의 야네즈 프레모제 외교부 아시아·오세아니아국장대리와 지난 20일 화상 대담을 했다고 외무성이 24일 밝혔다.

    ▲ 재일본조선청년동맹 중앙위원회 제24기 제4차 회의가 지난 20일 일본 도쿄의 조선회관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4일 보도했다.

    ▲ 만수대창작사의 창작가들이 당 제8차 대회와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전원회의 사상과 정신을 형상화한 미술작품 수백 점을 내놨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4일 전했다.

    ▲ 김일성 주석의 생일(4월15일·'태양절')을 맞아 러시아·독일·스페인·세르비아·라오스·이란·인도·인도네시아·탄자니아·멕시코·베네수엘라 등지에서 인터넷 사진전과 영화감상회, 강연회가 진행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4일 보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비거주 '똘똘한 한 채' 갈아타기, 안 하는 게 이익"

      이재명 대통령은 5일 X(옛 트위터)에 “똘똘한 한 채로 갈아타기요? 분명히 말씀드리는데 주거용이 아니면 그것도 안 하는 것이 이익일 것”이라고 밝혔다. 다주택자에 이어 비거주 1주택자를 겨냥한...

    2. 2

      조현 장관·美에너지장관 "농축·재처리, 핵잠 실무 협의 추진"

      조현 외교부 장관은 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크리스 라이트 미국 에너지부 장관과 만나 한·미 정상회담 조인트 팩트시트(공동설명자료)에 명시된 우라늄 농축과 핵연료 재처리, 핵추진잠수함 등에 대...

    3. 3

      조국혁신당 정춘생 "이언주 의원이야말로 숙주정치"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간의 합당 논의가 원색적인 비난전으로 번지고 있다. 당 지도부 차원의 주도권 다툼이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정춘생 조국혁신당 최고위원 간의 설전으로 표면화되며, 양당 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