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픽! 전주] "미얀마 민주화 지지"…전북도의회 '세 손가락 경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픽! 전주] "미얀마 민주화 지지"…전북도의회 '세 손가락 경례'
    "미얀마 군부는 민주화를 요구하는 국민에 대한 탄압과 유혈진압을 즉각 중단하라"
    26일 전북도의회 본회의장에서는 미얀마 군부를 규탄하고 쿠데타에 맞서 민주주의를 지키려는 미얀마 국민을 지지하며 응원하는 구호가 터져 나왔다.

    도의원들은 이날 열린 제380회 임시회를 마무리한 뒤 미리 구매한 미얀마사랑 티셔츠를 입고 '세 손가락 경례'를 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날 의원들은 미얀마 군부의 폭력 및 무차별 학살을 즉각 중단할 것과 미얀마 민주주의의 조속한 회복 촉구, 우리 정부의 적극적 대응 등을 요구했다.

    송지용 전북도의회 의장은 "우리는 5·18 민주화운동 등 독재와 군부 세력에 맞서며 탄압에도 굴하지 않고 민주주의를 쟁취해 왔기에 그 숭고한 가치를 잘 알고 있다"면서 "미얀마 민주화운동을 끝까지 돕겠다"고 말했다.

    (글 = 홍인철 기자, 사진 = 전북도의회 제공)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공권력 총동원 고물가 시정하라"…독과점 정조준

      이재명 대통령은 5일 “독과점 상황을 악용해 국민에게 고물가를 강요하는 이런 현장의 문제는 국가 공권력을 총동원해 반드시 시정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공정거래위원회와 경찰&midd...

    2. 2

      與, 중수청 구조 일원화 가닥…공소청엔 보완수사 요구권만

      더불어민주당이 5일 정부의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공소청 설치법안과 관련해 공소청 검사에게 보완수사권이 아니라 보완수사 요구권만 허용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부안 기준 9개이던 중수청 수사 범위는 6개로...

    3. 3

      반격 나선 장동혁 "사퇴 요구하려면 직 걸어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5일 한동훈 전 대표 제명 이후 자신의 거취 문제를 두고 당 안팎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는 데 대해 “내일까지 누구라도 자신의 정치적 생명을 걸고 제게 재신임이나 사퇴를 요구한다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