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법무부 "'라임 술접대' 검사 비위 추가 확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만간 후속 절차를 진행할 예정"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법무부가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술접대 사건에 연루된 검사 3명 중 2명의 징계 절차를 조속히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나머지 1명의 비위 혐의도 확정한 것으로 파악됐다.

    26일 법무부 감찰관실에 따르면 '라임 관련 술접대 의혹 사건' 감찰 대상자 3명 중 계속해서 감찰을 진행 중이던 나머지 검사 1명의 비위 혐의 여부를 확정했다. 이와 관련해 조만간 후속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법무부 감찰관실은 김 전 회장에게 술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에 연루된 검사 3명 중 2명의 비위 혐의를 확정했다. 다만 나머지 1명의 징계 여부는 확정되지 않아 '검찰 수사 결과 발표와도 다르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지난 21일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징계를) 안 한다기보다는 감찰 쪽에서 조금 더 조사를 해봐야겠다는 보고가 있었다"며 "미진한 부분이 있다면 확인 후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검사 3명의 비위 혐의를 모두 특정한 법무부 감찰관실은 조만간 대검 감찰부에 이들의 징계 의견을 전달할 방침이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ADVERTISEMENT

    1. 1

      주말 덮친 한파·강풍·산불에 인명피해 속출…전국 '초비상'

      주말 사이 한파와 대설, 강풍이 동시에 몰아치면서 전국 곳곳에서 인명 피해가 잇따랐다. 빙판길 교통사고로 사망자가 발생한 데 이어 강풍에 대형 간판이 붕괴돼 행인이 숨졌고, 산불까지 겹치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비상...

    2. 2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3. 3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