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도계 MS·구글 CEO, '코로나 생지옥' 된 모국 지원 나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왼쪽)와 사티아 나델라 MS CEO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왼쪽)와 사티아 나델라 MS CEO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CEO)와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 등 인도 출신 경영자들이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모국 인도를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나델라 CEO는 25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인도의 현 상황에 매우 가슴이 아프고, 이를 돕는 미국 정부에 감사하다"며 "MS는 인도에 대한 구호를 위해 우리의 목소리와 자원, 기술을 계속 사용하고 중요한 산소 공급 장치를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피차이 CEO도 자신의 트위터에 "인도의 코로나 위기에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 인도의 구호단체에 1800만달러(약 200억원)를 지원하겠다"는 글을 올렸다.

    구글은 인도를 돕기 위해 산소 공급기, 검사 장비 등 긴급한 의료용품을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에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나델라 CEO와 피차이 CEO는 둘 다 인도에서 태어나 현지 대학을 졸업한 뒤 박사 학위를 받기 위해 미국으로 건너와 유학했다. 이후 시민권을 받고 정착했다.

    안정락 기자

    ADVERTISEMENT

    1. 1

      제넥신, 임상 단계 코로나19 백신 1000만 도스 선판매

      제넥신은 인도네시아 칼베 파르마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인 ‘GX-19N’의 인도네시아 임상을 진행하고 1000만 도스를 공급하기로 계약했다고 27일 밝혔다.  GX-19N은 제넥신이...

    2. 2

      하태경 "文, 이재명 경고해야…백신 불안감 조장"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사진)은 27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불안감을 조장하지 말라고 경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

    3. 3

      수젠텍, 코로나19 신속검사키트 美 FDA 승인에 이틀째 '강세'

      수젠텍 주가가 이틀째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현장 진단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검사키트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소식이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27일 오전 9시2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