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한강·소양강 이남도 넘었다…ASF 폐사체 잇단 발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 들어 춘천 139건 전국 최다…강원 누적 778건 발생
    북한강·소양강 이남도 넘었다…ASF 폐사체 잇단 발견
    최근 들어 강원 춘천 북한강과 소양강 이남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감염된 폐사체가 잇따라 발생해 방역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27일 강원도에 따르면 지난 23일 서면 방동리, 북산면 물로리와 내평리 광역울타리 안에서 발견된 야생멧돼지 폐사체에서 각각 ASF 감염을 확인했다.

    특히 춘천 서면을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발생하던 ASF는 북한강 이남지역인 남면, 남산면에 이어 소양강 이남지역인 북산면 물로리에서 처음 발견됐다.

    춘천에서는 올해 들어 전국(484건)에서 가장 많은 ASF 감염 멧돼지가 발견됐다.

    지난 1월 26건, 2월 54건, 3월 21건, 4월 38건 등 139건이다.

    북한강·소양강 이남도 넘었다…ASF 폐사체 잇단 발견
    춘천시는 ASF 발생이 잇따르자 소독차량, 광역방제기, 축협 공동방제단을 동원해 발생지와 양돈농가 주변을 집중적으로 소독하고 있다.

    또 살수차량을 동원해 남면과 남산면 ASF 발생지와 주변 도로를 소독할 예정이다.

    아울러 발생 지역 반경 10㎞ 내 방역대 농가는 주 1회 정밀검사와 출하 시 검사 등을 벌인다.

    춘천시는 양돈농가 주변 이중 울타리 설치와 함께 중점관리지역 지정에 따른 8대 방역시설을 다음 달까지 모든 양돈농가가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현재까지 강원도 내 ASF 발생은 화천이 418건으로 가장 많고, 춘천 154건, 인제 78건, 양구 66건, 철원 35건, 영월 11건, 양양 8건, 고성 4건, 강릉 3건, 홍천 1건 등 10개 시군 778건이다.

    북한강·소양강 이남도 넘었다…ASF 폐사체 잇단 발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2. 2

      공항 '바글바글', 골목은 '한산'…"돈 벌어 해외만 가나" 눈물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3. 3

      막 내린 세미콘코리아…AI 반도체 시대, 승부처는 '공정 혁신'

      지난 11~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반도체 박람회 세미콘코리아2026이 마무리됐다. 이번 세미콘코리아에선 인공지능(AI) 반도체 시대의 변곡점이 선명하게 드러났다. 메모리는 속도 경쟁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