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페인서 5000명 참여 코로나19 실험 콘서트 해봤더니…'깜짝 결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19 확산 징후 발견되지 않았다"
    환기·항원 검사·마스크 착용으로 안전 확보 가능
    5000명 중 6명 양성, 이중 4명 콘서트장 밖에서 감염
    지난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실내 시범 콘서트 결과, 주최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징후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지난 3월27일 스페일 바르셀로나에서 백신 접종을 받지 않은 5000명이 참여한 실험 콘서트가 진행됐다.

    콘서트를 기획한 감염병 전문의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행사 2주 후 관객들의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결과를 종합해 이같이 밝혔다.

    주최 측은 총 5000명의 관객 중 6명만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고, 이 중 4명은 콘서트장이 아닌 다른 곳에서 감염된 정황이 확실하다고 설명했다.

    또 나머지 2명에 대해서도 콘서트장 안에서 감염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판단했다. 그러면서도 콘서트 장에서 걸렸을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지는 않았다.

    지난달 콘서트에 참여한 관객들은 콘서트 직전 항원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아야 입장이 가능했고, 콘서트장 안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되 지정 좌석이나 사회적 거리두기 등은 지키지 않았다.

    이와 관련 주최 측은 "환기를 최적화하고, 항원 검사 수행과 마스크 착용을 병행하면 안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日 총선 D-1, 자민당 우세 지속…변수는 '한겨울 투표율'

      일본 총선 투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자민당의 우세 흐름이 막판까지 이어지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다만, 한겨울에 치러지는 선거인 만큼 날씨가 투표율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린다.7일 산케이신문은 후지뉴스...

    2. 2

      "부모님 결혼반지 녹여주세요"…보석상에 줄 선 예비부부들

      최근 금값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프랑스 보석업계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프랑스 일간 르피가로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금값은 상승세를 이어가다 지난달 26일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3. 3

      '병 주고 약 주는' 트럼프…'재정 위기' 유엔에 "체납금 일부 낼게"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유엔 개혁'을 전제조건으로 유엔 분담금 체납액 가운데 일부를 지급할 의향을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마이크 월츠 유엔 주재 미국 대사는 로이터통신과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