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與부동산특위 첫 회의…무주택자 대출규제 완화 우선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與부동산특위 첫 회의…무주택자 대출규제 완화 우선 논의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부동산 특위 첫 회의를 열고 부동산 정책 보완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에 들어간다.

    당 부동산 특위는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인 민주당 진선미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홍익표 정책위의장과 기재위·국토위·정무위·행안위 여당 감사 및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특위는 이날 부동산 정책 관련 상임위별 비공개 보고를 받고 자유토론을 할 계획이다.

    이후 4·7 재보선 참패 후 부동산 민심을 재검토하는 한편 정책 수정 방향을 논의한다.

    당은 ▲ 생애 최초 구입자와 무주택자에 대한 LTV(주택담보대출비율)·DTI(총부채 상환비율) 등의 대출규제 완화 방안 ▲ 1주택자 재산세 감면 상한을 6억원에서 9억원으로 조정하는 방안 ▲ 임대사업자에 대한 세제 혜택 축소 방안 등의 순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민주당은 일각에서 제기된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기준 상향 문제에 대해서는 부자감세 비판 등을 이유로 '선긋기'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당·정·청, '美상호관세 위법' 대응 회의…"3월9일까지 대미투자법 처리"

      더불어민주당은 대미투자특별법 입법에 대해 “여야 합의대로 다음달 9일까지 처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22일 밝혔다.뉴스1에 따르면 당·정·청은 이날 오후 8시 서울 ...

    2. 2

      민주당 "24일부터 3월3일까지 본회의…행정통합·사법개혁 등 처리"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계속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기자...

    3. 3

      '절윤 거부' 장동혁…지방선거 셈법 놓고 공방

      "본인 선거 아니라고 너무한 것 아니냐."내년 지방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경기 지역의 한 국민의힘 현직 지방의원은 22일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장동혁 당대표의 기자회견을 두고 이같이 성토했다. 장 대표는 지난 20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