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건강기능식품 중 면역력 강화를 위한 대표 식품은 홍삼이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개선, 피로 해소,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효능을 공식 인정받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중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건 ‘정관장’이다. 120여 년 역사를 자랑하는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은 철저한 품질 관리와 원료 안전성이 성장의 버팀목이다. 정관장 홍삼의 원료인 6년근 인삼은 100% 계약 재배로 수확한 것만을 사용한다. 최첨단 제조시설인 고려인삼창에서 제조해 상품성을 더했다. 정관장 홍삼은 인삼 재배지 선정 단계부터 토양 관리에 2년이 걸리고, 인삼을 재배하는 데 6년이 소요된다. 최종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총 8년 동안 290여 가지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실시한다.
KGC인삼공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에 정성이 담긴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건강 선물세트 ‘다보록(多寶錄)’을 선보였다. ‘진심으로 건강하기를 기원하는 마음 모음집’이라는 뜻으로, 정관장 선물세트를 통해 선물을 주고받는 이들의 마음이 풍성하길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보록’은 감사편, 여유편, 특별편 세트로 나뉘며 각각의 선물세트에 어울리는 삽화를 삽입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감사편’은 홍삼 제품 위주로 구성된 일반형 세트 제품이다. 대표적인 홍삼 농축액 제품인 ‘홍삼정 리미티드’ ‘홍삼정’ ‘홍삼정 에브리타임’ 등과 함께 ‘홍삼톤’ 등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파우치 제품으로 구성됐다. 홍삼 본연의 맛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선물하기 적합하다.
‘여유편’은 홍삼 제품과 함께 한방 소재가 함께 구성된 보완형 세트 제품이다. 정관장 대표 홍삼 제품인 ‘홍삼톤 골드’ 녹용 제품인 ‘천녹톤’으로 구성돼 있어 선물받는 사람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정관장의 인기 품목들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선물세트다.
‘특별편’은 홍삼의 기능성과 함께 특정 효능 소재의 제품이 추가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홍천웅 건’ ‘화애락 본’ 등 부부가 함께 서로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금슬’ 세트부터 ‘화애락 본’과 ‘홍삼담은 석류스틱’ 등 여성을 위한 제품으로 구성된 ‘가인’ 세트 등이 있다.
KGC인삼공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달 16일까지 ‘가족을 지키는 힘, 사랑 가득 면역력’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제품별 다양한 구매 혜택과 포인트 적립 혜택은 물론, 아날로그 감성이 담긴 감사카드까지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정관장 로드숍,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박한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