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명 발생…도민·관광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명이 발생했다.

    제주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명 발생…도민·관광객
    제주도는 27일 관광객 1명(도내 703명)과 도민 2명(도내 704·705번) 등 3명이 코로나19에 신규 확진됐다고 28일 밝혔다.

    703번 확진자는 관광을 위해 지난 26일 제주를 방문했다.

    703번 확진자는 제주국제공항에서 발열이 감지돼 제주공항 선별 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고 확진 판정을 받았다.

    704번 확진자는 지난 24일 확진 판정을 받은 도내 696번 확진자의 접촉자다.

    696번 확진자는 서울 동작구 확진자가 다녀간 성산읍 공설묘지 방문자이며, 도는 성산읍 공설묘지 방문 과정에서 696번 확진자와 서울 동작구 확진자 간 접촉이 있었던 것으로 보고 있다.

    도는 이후 696번 확진자가 감염된 상태에서 제주시 이도이동 소재 김기수 안과에서 704번 확진자와 접촉이 이뤄진 것으로 추정했다.

    705번 확진자는 기침과 코막힘 등의 증상으로 26일 제주시 의료기관을 방문했다가 의사 권유에 따라 진단검사를 받고 확진 판정을 받았다.

    도는 705번 확진자의 진료 과정에서 담당 의사가 개인보호구를 착용하고 격리실에서 진료를 봐 밀접 접촉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

    도는 이들 확진자의 진술을 확보하고 신용카드 사용 명세 파악하는 등 역학 조사를 진행하며 확진자들의 이동 동선과 접촉자를 확인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2. 2

      [단독]계약학과도 '양극화'…수도권·대기업에만 몰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3. 3

      '尹대통령실 PC 초기화'…정진석, 경찰 피의자 출석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파면 직후 대통령실 컴퓨터 1000여 대를 초기화하도록 지시한 의혹을 받는 정진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소환했다. 정 전 실장이 경찰에 출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3대 특검 잔여 사건을 수사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