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스포츠과학센터 확장 이전…영상분석·심리훈련 등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전스포츠과학센터 확장 이전…영상분석·심리훈련 등 지원
    지역 엘리트 선수들을 지원하는 대전스포츠과학센터(이하 센터)가 한밭수영장 옆 동방빌딩 3∼4층으로 확장 이전을 완료하고, 29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28일 대전시체육회에 따르면 센터는 기존에 사용하던 대전체육회관 1층(363㎡)이 협소해 2배 가까이 공간(702㎡)을 넓혀 이전했다.

    3층에서는 스포츠과학 컨디셔닝 지원팀이 부상 선수들의 재활훈련, 근기능 향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대회·훈련 현장 컨디셔닝 등을 지원한다.

    4층에는 영상분석실과 스포츠 심리훈련 지원실이 구축되면서 체력· 심리·역학 등 스포츠과학 관련 모든 분야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은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포츠과학 지원은 필수 조건"이라며 "센터 이용자 가운데 학생 선수 비율이 66%인 만큼 앞으로 이들을 위한 스포츠과학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혼마골프, 플래그십 파크골프 클럽 'SX-002' 공개 [골프브리핑]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혼마골프가 아름다운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집약한 플래그십 파크골프 모델 ‘SX-002’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SX-002는 ‘진화의 감성&rsq...

    2. 2

      '여제' 최민정…3연패·최다金 노린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개막(2월 6일)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8년 만에 종합 순위 톱10 복귀를 노리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메달 레이스를 이끌 주역은 단연 ‘전통의 효자&...

    3. 3

      PGA 20승 고지 오른 셰플러…'골프 황제' 우즈만큼 빨라

      2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라킨타의 피트다이 스타디움코스(파72) 17번홀(파3)에서 친 스코티 셰플러(미국)의 티샷이 그린 앞 워터 해저드에 빠졌다. 벌타를 받고 이 홀에서 더블보기를 기록했지만 경기에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