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학의 정석' 홍성대 상산고 이사장 사임…"역경 속 값진 40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후임은 아들 홍상욱 대표
    '수학의 정석' 홍성대 상산고 이사장 사임…"역경 속 값진 40년"
    유명 수학 학습서 《수학의 정석》 저자이자 전주 상산고 설립자인 홍성대 상산학원 이사장(83)이 40년간 몸담은 상산고 이사장직에서 물러난다. 2대 이사장은 홍상욱 성지출판사 대표가 맡는다.

    상산학원은 전날인 27일 개교 40주년에 맞춰 홍 이사장이 학교법인 이사장직을 사임했다고 밝혔다. 상산학원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일부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개교 40주년 기념식과 홍 이사장의 이임식을 열었다고 설명했다.

    홍 이사장은 이임사에서 “상산의 지난 40년은 역경의 연속이었다”며 “그러나 불굴의 의지와 열성으로 자랑스러운 전통과 역사를 쌓았다”고 회고했다. 이어 “지난 시간은 더없이 값진 세월이었다”며 “상산의 어제를 함께 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 이사장은 “이제부터는 이사장직에서 벗어나 상산의 무궁한 발전과 영광스러운 미래를 지켜보며 살 것”이라며 “상산이 나날이 더욱 푸르고, 더 새로워져, 온 누리에 빛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후임 이사장은 홍 이사장의 아들인 홍상욱 대표가 맡게 된다. 홍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를 졸업한 뒤 성지출판사를 운영해 왔으며, 1991년부터 30년간 상산학원 이사를 지냈다.

    배태웅 기자

    ADVERTISEMENT

    1. 1

      "절차 무시하며 자사高를 불공정으로 몰아…강남 8학군 부활할 것"

      고교 평준화 정책을 보완하고, ‘강남 8학군’ 쏠림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된 외국어고가 2025년 33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고교 교육과정의 다양화와 특성화를 추구하기 ...

    2. 2

      [단독] 홍성대 상산고 이사장 "하루아침에 뒤엎는 교육정책 울분"

      홍성대 상산고 이사장(사진)의 목소리는 차분히 가라앉아 있었다. 홍 이사장은 7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전화 통화에서 “이젠 다 내려놓고 싶은 마음뿐”이라고 말했다. “더 이상 하고 싶은 ...

    3. 3

      '상산고 논란' 소송으로 간다…교육부 상대 대법에 訴 청구

      전북교육청이 교육부를 상대로 대법원에 상산고의 자율형사립고 부동의 처분 취소 소송을 청구한다.정옥희 전북교육청 대변인은 12일 이런 결정을 밝히면서 “이르면 내일이나 모레 변호사가 소장을 접수할 것&rd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