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양주 종교시설서 5일간 신도·가족 23명 확진…집합금지(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양주 종교시설서 5일간 신도·가족 23명 확진…집합금지(종합)
    경기 남양주시는 와부읍 A교회와 관련해 최근 5일간 신도와 가족 23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4일 신도 1명이 확진된 뒤 이날 오후까지 22명이 잇따라 코로나19 양성 판정됐다.

    신도 14명, 가족 9명 등이다.

    보건당국은 이들의 동선과 접촉자를 파악하는 등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다.

    가족 등 밀접접촉자를 자가격리 조치하는 등 확산을 막는 데 집중하고 있다.

    그러나 A교회는 신도가 800여 명에 달하는 등 규모가 커 추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

    남양주시는 지난 27일 이 교회에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으며 방역 조치 위반 사항이 확인되면 과태료를 부과하기로 했다.

    또 안전 문자를 발송, 지난 18∼27일 A교회 방문자는 진단 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동영 "北체제 존중…언제든 대화할 준비"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2일 북한을 향해 “이재명 정부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체제를 존중한다”며 “남북 간 적대 문제 해소와 관련해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 ...

    2. 2

      "잠잠해지면 또 복당하게?"…강선우 제명에도 싸늘한 이유 [홍민성의 데자뷔]

      "탈당하고 잠잠해지면 또 입당하고…전형적인 수법 또 쓰네?"새해 첫날, '공천 헌금 1억원' 수수 의혹을 받는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탈당 선언 보도 기사에 달린 한 댓글이다. 이후 민...

    3. 3

      [포토] 청와대에서 열린 2026년 신년 인사회

      이재명 대통령이 2일 서울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6년 신년 인사회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이재명 대통령이 2일 서울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6년 신년 인사회에 입장하며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과 인사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