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철도 유휴부지 활용사업 공모…30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철도 유휴부지 활용사업 공모…30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국가철도공단은 30일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철도 유휴부지 활용사업 제안 공모를 시행해 다음 달 말까지 제안서를 받는다.

    제안서는 공단 직원, 교수진 등 실무평가단 사전 검토와 현지 조사를 거쳐 학계, 연구기관, 국토교통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철도 유휴부지 활용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7월께 채택 여부가 결정된다.

    공단은 2015년부터 지자체 대상 철도 유휴부지 활용사업을 시행해 현재 30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철길 숲, 자전거길, 공원 등 주민 친화적 공간을 조성하고 오토캠핑장 등 관광자원으로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한영 공단 이사장은 "철도자산의 효율적 활용과 신규수익 창출은 물론 주민 생활환경 개선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기 컬러렌즈 꼈는데"…식약처, 일부 콘택트렌즈 제품 판매 중단

      시중에서 판매되는 소프트 콘택트 컬러렌즈 일부가 판매 중지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당 모델을 회수 조치할 예정이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1일 의료기기제조업체 '디케이메디비전'이 제조한 '다비치 렌...

    2. 2

      로제 이어 정해인까지?…패션쇼 '쩍벌남' 사이 곤혹 치뤄

      배우 정해인이 해외 패션쇼 현장에서 인종차별을 당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정해인은 지난 17일 열린 돌체앤가바나 패션쇼에 참석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정해인은 서양인 남성들 사이에서 쪼그려 앉고 있었다. 양옆 ...

    3. 3

      경찰, '성폭행 의혹' 한국농아인협회…고위 간부 압수수색

      경찰이 성폭행 의혹을 받는 한국농아인협회 고위 간부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1일 서울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계는 지난달 29일 서울 금천구 한국농아인협회 본사 사무실과 고위 임원인 50대 정모씨의 자택 등을 압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