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전통 기록을 바탕으로 창작한 영화 시나리오 공모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국학진흥원, 한국학호남진흥원,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과 함께 3일부터 10월 13일까지 '제2회 전통 기록문화 활용 영화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고문서, 일기 등을 소재로 활용해 90분 내외로 제작한 영화 시나리오이다.

    스토리테마파크 누리집(http://story.ugyo.net)에서 제공하는 조선시대 민간에서 편찬된 일기류(번역본) 등을 활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4편을 선정한다.

    대상 1편에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2천만 원, 최우수상 1편에는 한국국학진흥원장상과 상금 1천만 원, 우수상 2편에는 각각 한국학호남진흥원장상과 상금 500만 원, 충남역사문화연구원장상과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된다.

    지난해 열린 제1회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안동부 체납징수반(작가 류유)'은 현재 영화사 두둥과 계약 후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

    대상을 받은 '수운서생(작가 강선주)'과 우수상을 받은 '양아록(작가 조유진)'도 제작사와 계약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전통 기록을 바탕으로 창작한 영화 시나리오 공모전 개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부지방 강추위 지속…전국 최저 영하 15도 [내일 날씨]

      목요일인 29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강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28일 기상청에 따르면 29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5~3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3도에서 7도로 예보됐다. 평년보다 3도가량 낮은 수준이다.당분간 한파...

    2. 2

      전현무 맥 짚다 말 잇지 못한 한의사…'기허증' 깜짝 진단 [건강!톡]

      방송인 전현무가 '기허증(氣虛證)' 진단을 받았다.지난 27일 방송된 JTBC '혼자는 못해'에서는 전현무가 추성훈, 허경환과 함께 애니멀 플로우, 에어리얼 후프 등 이색 운동에...

    3. 3

      "일본 대신 한국으로"…춘제 연휴에 中관광객 25만명 몰린다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기간 최대 25만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28일 시장조사기관 차이나트레이딩데스크에 따르면 다음 달 15일 시작되는 9일간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