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화이자 접종 사흘째 중단…이번주 도입량 여전히 미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요양병원·시설입소자 대상 AZ 백신 접종은 계속 진행
    부산 화이자 접종 사흘째 중단…이번주 도입량 여전히 미정
    부산 일선 접종센터 화이자 백신 물량 부족으로 1차 접종이 사흘째 중단되고 있다.

    부산시는 2일 기준 화이자 백신 잔여량은 3만1천848회분이며 이번 주 도입 백신량은 아직 정부로부터 공문을 받지 못한 상태라고 3일 밝혔다.

    시는 2차 접종을 시작한 접종센터에는 백신이 준비돼 있지만 이후 2차분 백신이 부족한 경우에 대비한 백신 재배정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일 이후 사흘째 구군 접종센터에서 화이자 1차 접종은 전면 중단된 상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주말 정도 백신 공급량을 보고 1차 접종 재개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요양병원, 시설 입소자 등을 상대로 진행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은 계속 진행되고 있다.

    지난달 24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은 50대가 지난 1일 숨져 방역 당국이 백신 연관성 조사에 착수했다.

    이 50대는 부산에서 백신을 맞은 뒤 타 시도에서 숨져 현재 해당 지자체가 기저질환 유무 등을 조사하고 있다.

    전날 오후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진자는 4명이었다.

    4명 모두 감염경로가 불분명한 사례여서 부산시가 역학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지갑 찾아준 죄…"2000원 챙겼다고 범죄자 됐다" 토로

      지갑을 주워 주인에게 돌려주기 전 2000원을 챙겼다는 이유로 사실상 범죄자로 몰린 요양보호사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홀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50대 요양보호사 A씨는 지난해 5월17일 밤 ...

    2. 2

      MZ '기피직업'이라더니…9급 공무원 경쟁률 '급등'

      2026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시험 경쟁률이 28.6대1로 집계됐다. 선발 인원은 줄었지만 지원자는 늘면서 경쟁 강도가 다시 높아졌다.8일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지난 2~6일 원서접수를 진행한 결과 3802...

    3. 3

      "통상임금 3779억 폭탄"…서울시, 환경공무관 임금체계 손본다

      서울시가 환경공무관 임금과 인력 운영체계 전면 개편에 착수했다. 통상임금 범위를 확대한 대법원 판결로 자치구 인건비 부담이 급증하자 재정 안정화 대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8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