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예보-신용정보원-저축은행중앙회, 공동연구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보-신용정보원-저축은행중앙회, 공동연구 업무협약
    예금보험공사(예보)는 3일 한국신용정보원, 저축은행중앙회와 데이터 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기관들은 ▲ 저축은행 금융거래 및 금융산업 관련 데이터 교류·활용 ▲ 공동연구 수행 ▲ 최신 금융 동향 및 통계·분석보고서 공동 활용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세 기관은 첫 단계로 저축은행업권 가계대출 다중채무 및 연체 현황, 여신심사 시 대안 정보 활용 효과 등을 공동연구 주제로 선정했다.

    이들은 한국신용정보원 금융정보 데이터베이스(DB) 등 빅데이터를 이용해 이 내용을 분석하기로 했다.

    위성백 예보 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각 기관이 보유한 미시 데이터와 분석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업권의 잠재 위험 분석 등 리스크 관리 역량을 한층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노보, 체중감량제 복제약 업체 제소 및 손해배상 청구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 알약을 모방한 약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겠다고 밝힌 힘스앤허스를 특허 침해 혐의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와 함께 힘스앤허스에 손해배상도 청구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힘스앤허스는 위고비 복제약 출시...

    2. 2

      베선트 "신임 의장, Fed 양적 긴축 여부 결정에 1년 걸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케빈 워시 Fed 의장 후보가 취임하더라도 그가 주장해온대로 Fed의 대차대조표 축소(양적 긴축:QT)에 신속하게 나서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3. 3

      다카이치 압승에 日증시 사상 최고…채권·엔화도 하락폭 제한

      일본 증시는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가 이끄는 집권당의 압도적 총선 승리에 힘입어 9일(현지시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우려했던 것에 비해 일본 채권과 엔화는 하락이 제한됐다. 9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