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항만공사, 검량사·감정사 자격증 취득 무료 교육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항만공사, 검량사·감정사 자격증 취득 무료 교육 지원
    울산항만공사는 한국직업개발원과 함께 검량사·감정사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을 한다고 3일 밝혔다.

    검량사와 감정사는 액체화물을 취급하는 울산항에서 수요가 높은 직업군이다.

    액체화물을 선적한 선박이 입항할 때 검량사는 화물의 양을, 감정사는 화물의 성분을 증명하는 역할을 한다.

    검량사와 감정사가 되기 위해서는 국가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그러나 주요 온라인 교육 포털에 관련 강의가 부족해 수험생들이 학습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

    울산항만공사는 한국직업개발원과 협업해 온라인 강의를 새롭게 제작해 관련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수험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검량사·감정사 시험 신청을 한 수험생이다.

    시험 전날까지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6월 4일까지 인원 제한 없이 모집한다.

    신청 서식은 울산항만공사나 한국직업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한국직업개발원 비대면 교육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며, 이론 수업과 기출문제 풀이 해설뿐만 아니라 상시 질의응답 채널, 시험 전 실시간 질의응답 라이브 스트리밍 등도 운영한다.

    울산항만공사 관계자는 "다소 생소한 항만 직업군을 소개하면서 청년 취업 지원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쿠팡은 버텼고, 알테쉬가 흔들렸다"…이커머스 '의외의 결과' [이슈+]

      지난해 말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로 이용객 감소에 대한 위기론이 불거졌던 쿠팡이 정작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수에서는 연중 최대치를 기록했다. 반사이익이 예상됐던 경쟁 플랫폼 가운데 국내 토종 이커머스만 증가세를...

    2. 2

      美공화당핵심의원 "트럼프가 지명할 모든 연준 후보에 반대"

      트럼프 행정부가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에 대한 소환 조사에 나서자 민주당은 물론, 공화당의 일부 의원을 포함해 미국 의회가 초당적인 반발에 나서고 있다. 상원 은행위원회의 핵심 의원인 공화당 의원은 트럼프 대통...

    3. 3

      "1분만 늦어도 1000원"…지연보상제 꺼낸 배민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이 배달 지연 보상 제도를 강화한다. ‘탈(脫)팡족’이 늘어나는 가운데 배달의민족 신규 유입자를 확대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12일 유통업계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