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TYM, 1분기 매출 2152억원 역대 최고 실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기계 전문기업 TYM이 북미 소형 트랙터 수출 증가에 힘입어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TYM은 1분기 매출액 2152억원에 영업이익 128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은 23.8%, 영업이익은 79.9% 증가한 분기 최대 실적이다.

    TYM의 가파른 실적 상승은 북미시장 소형 트랙터 판매 증가가 견인했다. 코로나19 이후 북미지역에서 주말농장, 정원가꾸기 등 소비트렌드가 확산되며 전년 동기대비 83% 판매 증가가 이뤄졌다.

    TYM 관계자는 “북미시장 수요 확대의 경우 코로나19의 반짝 현상이 아니라 새로운 소비 트렌드 안착으로 인한 트랙터 판매 증가”라며 “북미 수출은 올해 연말까지 1분기 성장률 수준을 유지하거나 더 증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TYM은 북미에 중대형 트랙터도 공급할 예정이다. 중동,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세계 40여 개국의 판로도 더욱 확대하는 등 해외 수출 지역 다변화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김도훈 TYM 총괄사장은 “전 세계 농기계 스마트화 바람 등 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따라 성장 가속화가 지속될 것”이라면서 “올해 해외시장에 대한 선택과 집중, 내부 경영혁신 등을 통해 최대 실적 개선은 물론 글로벌 TOP 10 농기계 업체 진입을 앞당기는 해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김진원 기자
    TYM, 1분기 매출 2152억원 역대 최고 실적

    ADVERTISEMENT

    1. 1

      TYM 장한기 중앙기술연구소장 영입

      TYM(구 동양물산기업)은 기술개발핵심인 중앙기술연구소장에 두산인프라코어 기술원장을 역임한 장한기 씨(사진)를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장한기 중앙기술연구소장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해 KAIST에서...

    2. 2

      동양물산, 회사 이름 'TYM'으로 바꾼다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린 동양물산이 회사 이름을 'TYM'으로 바꾼다. 해외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영문을 사용하겠다는 것이다. 사내에 ESG위원회를 설치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경영활동을 강화하...

    3. 3

      'ESG 경영' 힘 주는 TYM…글로벌 농기계기업으로 도약한다

      창립 70주년을 맞은 농기계업체 TYM(동양물산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언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선다. 사명까지 바꾸며 쇄신에 나선 TYM은 농기계 분야에서 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