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아빠 회사가 뭐하냐면.."...어린이날 선물의 변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빠 회사가 뭐하냐면.."...어린이날 선물의 변신
    어린이날을 앞두고 기업 굿즈(기획상품)들이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올해 처음 출시한 굴착기와 휠로더 미니어처 및 토이블록은 최근 1주일간 판매량이 평소 대비 50%가량 늘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그동안 건설기계 미니어처를 내부 판촉물 용도로 사용했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일반 구매 요청이 늘자 국내 블록 장난감 제조회사인 옥스포드와 손잡고 미니어처와 토이블록을 제작해 온라인 쇼핑몰과 잠실야구장 내 두산베어스 매장에서 올해부터 판매를 개시했다.

    이러한 굿즈들은 대체로 성인 미니어처 수집가들에게 인기가 높지만, 어린이날을 맞아 선물용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고 관계자들은 귀띔했다.

    대한항공 등 항공업계도 어린이날을 맞아 적극적인 굿즈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스카이숍에서 A380-800 1:200, B787-9 1:400 모형 항공기를 판매하는 동시에 별도의 키즈 섹션에서 항공 관련 블록과 비행기 모양의 백팩, 어린이용 승무원복, 대한항공 유니폼을 입은 곰 인형 등을 팔고 있다.

    특히 대한항공 기내와 체크인 카운터를 구현한 옥스포드 블록과 유럽 COBI사가 보잉으로부터 디자인을 인증받아 제작한 보잉 787-9 항공기 블록은 퀄리티가 높아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

    이에 대한항공은 어린이날 등 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음 달 30일까지 대한항공 로고 상품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시아나항공도 A350-900과 A380-800 항공기의 1:200 축소 모델을 `아시아나숍`에서 판매 중이다.

    A350-900과 A380-800 축소 모델은 현재 홈페이지에서 일시 품절 상태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