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살예방상담전화 인력 2배 이상 늘린다…'코로나 우울' 대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살예방상담전화 인력 2배 이상 늘린다…'코로나 우울' 대응
    보건복지부는 이른바 '코로나 우울'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자살예방상담전화 인력을 확충하고 자살예방상담전화 자원봉사센터 운영을 연장한다고 4일 밝혔다.

    자살예방상담전화는 현재 26명이 근무하고 있지만 하반기에 31명을 더 고용해 총 57명으로 상담 인력을 대폭 늘리고, 당초 지난 3월 말까지 운영 예정이던 자원봉사센터는 올해 연말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복지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상황이 장기화하고 매월 상담 건수가 증가세를 보여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복지부는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심리지원, 자살예방상담전화 확충 등을 통해 극단적 선택에서 비롯된 사망자 수가 다소 감소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복지부에 따르면 지난해 자살 사망자 수는 1만3천18명으로 잠정 집계돼 2019년(1만3천799명), 2018년(1만3천670명)보다 줄었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자살예방상담 강화조치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고립감, 우울감으로 극단적 선택을 고민하는 분들께 희망을 되찾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음판 붙잡고 40분 버텼다"…저수지 빠진 60대 극적 구조

      15일 오후 3시31분쯤 강원 홍천군 남면 유치저수지에서 얼음낚시를 하던 60대 A씨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인근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40여분 만인 오후...

    2. 2

      '고 최진실 딸' 최준희, 11살 연상 연인과 5월에 결혼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겸 모델 최준희(23)가 11세 연상 비연예인 연인과 5월 결혼식을 올린다.15일 더팩트에 따르면 최준희는 오는 5월16일 서울 강남의 L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3. 3

      박나래 주사이모 "앞에 선 '사랑한다'던 XXX"…前 매니저 저격

      다수의 연예인들에게 '불법 의료 행위' 등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른바 '주사이모' A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송인 박나래와 직장 내 괴롭힘 등의 의혹을 두고 법적 공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