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픽! 임실] "풍작을 기원하며"…산촌마을서 첫 모내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픽! 임실] "풍작을 기원하며"…산촌마을서 첫 모내기
    산촌인 전북 임실군 신덕면 수반마을에서 김점수씨가 4일 올해 첫 모내기를 했다.

    임실 지역 모내기는 기후변화에 따른 냉해 등으로 지난해보다 열흘 정도 늦었다.

    김씨는 이날 6.5ha의 논에 선호도와 밥맛이 좋고 깨씨무늬병에 강한 '해품벼' 품종을 심어 추석 전인 9월 초에 수확할 예정이다.

    이 지역 모내기는 이달 하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돼 6월 초까지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김명진 신덕면장은 "쌀시장 개방 압력과 소비 감소 등 국내 쌀 시장이 갈수록 위축되고 있다"며 "임실군은 못자리 상토와 부직포 공급, 고령 농가 벼 육묘 및 농약 지원 등 농민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 홍인철 기자, 사진= 임실군 제공)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무주택자 갭투자 땐 대출 최대 1억…"수요 제한" vs "시장 안정"

      다주택자가 임대 중인 주택을 팔 수 있도록 실거주 의무를 유예하면서도 대출 규제는 그대로 유지한 부동산 정책을 두고 시장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13일 금융권에 따르면 전날 정부가 발표한 ‘다주택자 양도소득...

    2. 2

      日, 4년만에 중국어선 나포

      일본 정부가 규슈 나가사키현 앞바다에서 중국 어선을 나포하고 40대 중국인 선장을 체포했다. 지난해 11월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으로 중국과 일본이 갈등을 ...

    3. 3

      SSM 매장 50개 늘렸다…GS리테일 '1위 굳히기'

      GS리테일이 지난해 기업형슈퍼마켓(SSM) 매장을 50개 이상 늘리며 SSM 업계 ‘1위 굳히기’에 나섰다. 경쟁사들이 SSM산업 침체로 점포 수를 줄이는 것과 대조적이다. 소규모 점포를 확대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