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계천·한강공원 음주 등 방역위반 1천29건 적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 특별방역관리주간 단속 결과
    청계천·한강공원 음주 등 방역위반 1천29건 적발
    서울시는 '특별방역관리주간'이었던 지난 1주간 청계천과 한강공원에서 모두 1천29건(잠정치)의 방역 수칙 위반 행위를 단속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시는 이날 코로나19 브리핑에서 "특별방역관리주간인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일까지 음주와 마스크 미착용, 5인 이상 집합금지 위반 등 단속으로 청계천에서 244건 정도, 한강공원은 785건을 계도 조치했다"고 말했다.

    다만 시는 아직 단속 실적을 집계 중이며 이날 발표한 수치가 최종 확정된 수치는 아니라고 덧붙였다.

    이번 특별방역관리주간의 단속 건수는 그 전 주간(4월 23∼29일) 시 전체에서 단속한 건수(115건)보다 훨씬 많다.

    시는 이번 특별방역관리주간에 대형 백화점과 청계천·한강공원 등 다중이용시설 전반을 현장 점검했다.

    특히 5인 이상 집합금지 위반과 음주 등 사례가 많은 장소로 지적된 청계천에서는 청계광장∼황학교를 중심으로 관할 4개 구청(중구·종로구·동대문구·성동구)과 함께 주야간 집중 단속을 벌였다.

    한편, 가정의 달을 맞아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쇼핑센터는 지난 주말에 이어 이번 주말(8∼9일)에도 특별점검을 벌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메마른 날씨에 전국 곳곳 화재…공장·주택서 사망자 발생

      전국적으로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곳곳에서 크고 작은 불이 발생해 인명·재산 피해가 속출했다.31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55분께 충북 음성군 한 펄프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는 22시간여 만인...

    2. 2

      "가수 '신 씨' 저 아닙니다"…신현희, '20억 원정도박설' 해명

      가수 신현희가 성씨로 인해 해외 원정 도박 의혹에 휘말리자 직접 해명에 나섰다.신현희는 지난 3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리고 “가수 신 씨 저 아닙니다. 하도 DM(다이렉트 메시지)이...

    3. 3

      "아파트가 차고지냐"…주차장 점령한 렌터카에 '분노 폭발'

      렌터카 업체 직원으로 추정되는 한 아파트 입주민이 공동 주차장을 사실상 사업용 차고지처럼 사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광주광역시 렌터카 업체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