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석산고, 전교생 616명에게 20만원 '코로나 장학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석산고, 전교생 616명에게 20만원 '코로나 장학금'
    광주 석산고등학교가 개교 50주년을 맞은 4일 전교생에게 일명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학금'을 줬다.

    석산고등학교에 따르면 석산장학재단은 이날 개교 기념식에서 전교생 616명에게 20만원 짜리 광주상생카드를 각각 지급했다.

    총 1억2천320만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석산고 관계자는 "코로나로 학생과 학부모 모두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어 올해는 전교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게 좋겠다는 동문회와 교사들의 의견이 있어 이같이 지급했다"고 밝혔다.

    3학년 강민우 학생대표는 "전체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놀라움과 함께 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새삼 느끼게 됐다"며 "졸업 이후 학교 발전에 힘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석산장학재단은 매년 성적 우수자, 동문 가족, 지역사회 추천, 생계곤란자 등에게 1억5천만원 가량의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석산고 관계자는 "올해 별도로 성적 우수자 등 대학진학자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음판 붙잡고 40분 버텼다"…저수지 빠진 60대 극적 구조

      15일 오후 3시31분쯤 강원 홍천군 남면 유치저수지에서 얼음낚시를 하던 60대 A씨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인근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40여분 만인 오후...

    2. 2

      '고 최진실 딸' 최준희, 11살 연상 연인과 5월에 결혼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겸 모델 최준희(23)가 11세 연상 비연예인 연인과 5월 결혼식을 올린다.15일 더팩트에 따르면 최준희는 오는 5월16일 서울 강남의 L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3. 3

      박나래 주사이모 "앞에 선 '사랑한다'던 XXX"…前 매니저 저격

      다수의 연예인들에게 '불법 의료 행위' 등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른바 '주사이모' A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송인 박나래와 직장 내 괴롭힘 등의 의혹을 두고 법적 공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