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공연 "소상공인 대상 홍보대행 사기 기승"…당국 대책 촉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공연 "소상공인 대상 홍보대행 사기 기승"…당국 대책 촉구
    소상공인연합회는 최근 소상공인을 울리는 홍보 대행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당국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소공연은 4일 서울 동작구 연합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 푼이라도 매출을 올리려고 하는 소상공인을 울리는 전화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당국은 이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처벌 수위를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소공연에 따르면 소상공인 매장에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연간 수천만원의 매출 신장을 보장하는 조건으로 온라인 광고를 대행해 주겠다는 사기가 발생하고 있다.

    소공연은 "홍보 효과가 전혀 발생하지 않아 환불을 요구하면 비용이 발생했다며 10%도 안 되는 돈만 돌려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공연은 '소상공인 디지털 혁신위원회'를 만들어 사기 피해를 막을 수 있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대응 역량도 높이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증시,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 경신하며 출발

      10일(현지시간) 미국증시는 다우지수가 또 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출발했다. 30개 우량종목으로 구성된 다우존스 산업평균은 이 날 출발 직후 0.5%(262포인트) 오른 50,398.00으로 사상...

    2. 2

      美 소비자들 외식 줄이며 코카콜라도 수요도 둔화

      미국 소비자들이 식료품비를 절감하고 외식을 줄이면서 코카콜라도 매출에 타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일(현지시간) 코카콜라는 4분기에 월가 예상보다 적은 순매출 118억2천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

    3. 3

      美 12월 소매 판매 "0%"정체…예상치 크게 하회

      미국의 12월 소매 판매가 예상치 못하게 정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현지시간) 미상무부는 12월 연말 쇼핑시즌에도 소비자 지출이 다소 위축되면서 11월에 0.6% 증가한 이후 거의 변동이 없었다고 발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