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SDS, 디지털 전환(DT) 수준 진단 체험 서비스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SDS만의 DT 추진방법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전략 및 업무 프로세스 등 기업의 DT 수준 진단 체험 서비스 선보여- 기업·업종(제조)·EX·Agile·IT 인프라 등 5가지 분야 진단 가능-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SaaS) 및 디지털 신기술 플랫폼 사업 강화하여 고객의 디지털 전환 적극 지원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차세대 ERP 등 IT서비스 사업과 IT플랫폼 기반 물류 사업 모두 성장
    삼성SDS, 디지털 전환(DT) 수준 진단 체험 서비스 오픈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IT 솔루션 사업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 (DT, Digital Transformation)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SDS는 AI/데이터 분석·IoT·블록체인 등 신기술 플랫폼과 협업 및 업무자동화 등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SaaS)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홈페이지 My Trial 코너에서 이러한 플랫폼과 솔루션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해 개최한 ‘REAL 2020’행사에서는 디지털 수준 진단부터 전략 수립 및 실행의 전 과정을 지원하며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완성할 수 있는 해법으로 삼성SDS만의 DT 추진방법론을 제시한 바 있다.

    이후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신기술 및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SaaS) 도입 문의부터 디지털 전환을 위한 컨설팅 요청을 하고 있다.

    이에 삼성SDS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 수준 진단 체험 서비스도 My Trial 코너에 공개했다. 디지털 전략 및 업무 프로세스, IT 인프라 등 다양한 영역의 DT 수준을 진단하고 간이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 이후 상세 진단을 요청하면 삼성SDS 전문가들이 상담을 통한 맞춤형 분석을 진행하게 된다.

    1. 기업 진단

    자체 개발한 DT 역량 측정 툴을 기반으로 고객/시장, 전략/리더십, 기술/인프라, 사업운영, 조직/인적역량 등 기업 경영 전반에 대한 디지털 수준의 점검이 가능하다.

    2. 업종별 진단 - 제조 부문

    제조 기업에 특화된 업무 프로세스별 디지털 성숙도를 측정할 수 있다. 삼성SDS는 향후 금융, 리테일 등 다양한 업종별로 특화된 진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3. EX 진단

    EX(Employee eXperience) 진단은 기업이 임직원에게 제공하는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경험 수준을 점검하고, 비슷한 업종의 기업과도 비교해준다.

    4. Agile 진단

    Agile(애자일) 진단은 조직 문화, 일하는 방식 등을 점검하고, 유연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애자일 조직화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5. IT 인프라 진단

    IT 인프라 진단은 지능형 진단 분석 엔진을 통해 서버, 데이터베이스, 운영체제(OS) 등 기업의 IT 인프라 구성을 진단하고 취약점을 분석해준다. 이를 통해 기업은 IT 인프라 장애 발생을 예방하고, 운영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것이 가능해 진다.

    삼성SDS는 이번에 공개한 5가지 분야 외에 클라우드·데이터 분석 ·보안·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 활용 수준 진단 서비스도 추가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SDS 강석립 IT혁신사업부장(부사장)은 “다양한 산업현장에 적용된 DT 추진방법론과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SaaS)을 바탕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장원영과 함께 일본 메이크업 시장 공략

      영 뷰티(Young Beauty) 비건 브랜드 어뮤즈(AMUSE)가 트렌디한 제품력과 탄탄한 팬덤을 기반으로 도쿄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일본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틴트 제품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최근의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어뮤즈는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트렌드의 중심이자 쇼핑 성지인 시부야 ‘XYZ 도쿄’에서 ‘어뮤즈 인 하라주쿠 : 듀 가든’을 주제로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 인플루언서, 미디어를 대상으로 대규모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뮤즈 걸(AMUSE Girl) 장원영의 참석이 알려지며 팝업 오픈의 화제성을 더욱 높였다.매장 콘셉트인 듀 가든은 일본 내 베스트셀러인 듀 틴트 제품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어뮤즈는 듀 틴트 제품 패키지의 모티브인 데이지 꽃을 활용해 매장 외부와 내부를 데이지 정원으로 만든다. 꽃 모양의 듀 틴트 제품과 데이지 꽃 장식이 시너지를 내며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관심을 한껏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어뮤즈 듀 틴트는 묻어남 없이 지속력 좋은 워터 틴트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리뷰가 지속적으로 생성되며 화제가 됐으며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일본 시장을 겨냥한 특화 제품도 출시한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일본 여성들이 좋아하는 색감을 반영한 듀 틴트 ‘도쿄 모모’와 젤핏 틴트 ‘도쿄 걸’, '핑크 모모' 색상을 새롭게 출시해 일본에서만 한정 수량 판매한다.팝업스토어에서는 듀 틴트의 전체 색상과 함께 젤핏 틴트, 세라믹 스킨 퍼펙터 쿠션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에서만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올해 일본 진출 5년차인 어뮤즈는 뛰어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