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기현 "손실보상법 5월 국회 처리…민주당 협조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6일 자영업자·소상공인을 위한 '코로나19 손실보상법'이 5월 임시국회에서 처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 대행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손실보상법 제정안이 5월 국회에서 반드시 처리돼야 한다고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에게 명확하게 전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이 말로만 하겠다면서, 말과 행동이 따로 노는 것 아니냐는 오해를 받지 않도록 하루빨리 적극적이고 진정한 협조를 해달라"고 촉구했다.

    김 대표 대행은 "백신의 원활한 공급과 접종, 부동산·일자리 문제, 국민의 생명과 안전, 먹고 사는 문제에 있어서만큼은 무능한 정부·여당보다 국민의힘이 더 앞장서서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동산 여야정 협의체 구성, 국회 백신 사절단 파견 제안에 대한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과 윤 원내대표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기현 "손실보상법 5월 국회 처리…민주당 협조해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