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매도는 주가가 하락해야 수익을 내는 투자 기법이다. 주가가 하락할 것이라는 예상에는 근거가 필요하며 올해 어닝서프라이즈가 기대되는 종목을 곰애도하기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

따라서 이익 전망치가 빠르게 상향 조정되고 있는 종목 중 대차잔액이 줄어든 종목을 추려 대응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공매도 피해가는 호실적 기업에 주목해야...바구니에 담아볼 종목은?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하이스탁론, 월 0.2%대 최저금리(선취 수수료 0%)로 주식자금 고민 해결

하이스탁론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선취 수수료 없이 월 0.2%대 금리에 이용할 수 있는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 현 시각 관심종목 Top 10 : 엔투텍, 에스피지, 켐온, 휴온스글로벌, 유유제약, 메가엠디, 아이오케이, JYP 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