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제주4·3 창작오페라, 경기·제주서 연말 공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가 올해 73주기를 맞은 제주 4·3사건을 창작 오페라로 재연해 무대에 올린다.

    제주4·3 창작오페라, 경기·제주서 연말 공연
    경기도는 제주 4·3 사건의 아픔을 공유하기 위해 제주4·3평화재단과 공동기획해 올 연말 경기아트센터와 제주아트센터에서 2회씩 총 4회에 걸쳐 창작 오페라 '순이 삼촌'을 공연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오페라는 현기영 작가의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지난해 제주시와 제주4·3평화재단의 창작 오페라 '순이 삼촌' 내용을 보완해 선보일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시대의 아픈 기억을 공유하고 희망을 노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 4·3사건은 1947년 3·1절 발포사건을 기점으로 1948년 4월 3일 발생한 소요 사태와 1954년 9월 21일까지 제주에서 발생한 무력 충돌과 군경의 진압과정에서 주민들이 희생당한 사건이다.

    이 기간 적게는 1만4천명, 많게는 3만명이 희생당한 것으로 추정되는 데 그 아픔은 73주긴 올해도 우리 사회 곳곳에 남아있다.

    앞서 도는 제주 4·3 관련 제주도민을 추모하기 위해 지난달 10∼17일 '봄이 왐수다' 공연을 선보인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0일 낮 기온 최고 10도…전국 곳곳에 눈·비 예보

      10일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강추위가 꺾이겠다. 9일 기상청에 따르면 10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6도에서 2도, 낮 최고기온은 3~10도로 예보돼 평년보다 1~2도가량 높겠다.아침에는 중부 내륙과 일부 남부 내륙을...

    2. 2

      아비아렙스, 아메리칸 항공(AA) 한국 대표 사무소로 선정

      글로벌 항공·관광 마케팅 전문 기업 아비아렙스가 아메리칸 항공(AA)의 한국 내 영업 및 마케팅을 담당하는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고 밝혔다.이번 협력을 통해 아비아렙스는 아메리칸...

    3. 3

      [이 아침의 소프라노] 맑고 투명한 음색…세계 오페라 아이콘

      미국 소프라노 네이딘 시에라(사진)는 오늘날 세계 오페라 무대에서 섭외 1순위로 꼽히는 프리마돈나다. 맑고 투명한 음색 위에 쌓아 올린 고난도 테크닉과 풍부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스타 성악가로 자리매김했다.1988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