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앱마켓·게임·OTT 사업자 한자리에…'모바일앱 활성화 간담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앱마켓·게임·OTT 사업자 한자리에…'모바일앱 활성화 간담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일 조경식 제2차관 주재로 '국내 모바일 앱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원스토어와 갤럭시 스토어 등 국내 앱 마켓 사업자와 엔씨소프트·넥슨·넷마블 등 게임, 웨이브·티빙·왓챠 등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지니뮤직·플로 등 음악 분야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국내 모바일 앱 생태계 전반의 현황과 해외 동향, 국내 앱 마켓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조 차관은 앱 마켓 사업자에게 "콘텐츠 입점을 확대하는 개선방안을 도출해 앱 개발사와 협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게임 개발사에는 "ICT 규제샌드박스 등을 통해 다양한 규제이슈를 해소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OTT 업계에는 "정부는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 발전방안을 이행하고 있다"며 "콘텐츠 투자를 확대하고 해외 시장 진출 을 지원하는 등 주요 전략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명상하면 뇌 감정조절 기능 향상…MRI로 확인"

      명상이 단순히 힐링을 넘어 뇌 상태를 변화시켜 감정 조절을 돕는다는 사실이 국내 최초로 입증됐다.국내 1위 명상 앱 마보는 이덕종 용인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연구팀, 정영철 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

    2. 2

      AI 기본법 내달 시행…기업들 아우성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다음달 22일로 예정된 인공지능(AI) 기본법 시행을 예정대로 강행하기로 하면서 산업계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 법이 시행되면 한국은 세계 최초로 ‘AI 규제법’을 전면 시...

    3. 3

      에이비엘 "다중항체로 글로벌 신약 개발"

      국내 바이오업계에서 에이비엘바이오는 ‘이중항체의 선구자’로 통한다. 서로 다른 두 항원에 결합해 단일 항체보다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는 이중항체는 과거 국내 바이오업계에선 생소한 개념이었다. 창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