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노믹트리, 오리온홀딩스 中 합작사에 대장암 진단기술 이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본계약 체결
    왼쪽부터 백용운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기술개발유한공사 대표와 안성환 지노믹트리 대표.
    왼쪽부터 백용운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기술개발유한공사 대표와 안성환 지노믹트리 대표.
    지노믹트리오리온홀딩스의 중국 합작사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기술개발유한공사와 생체표지자(바이오마커) 기반 대장암 진단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10월 체결했던 양해각서(MOU)에 대한 본계약이다. 국내 체액(liquid biopsy) 기반 암 조기진단 업계에서는 최초의 기술수출 계약이란 설명이다. 지노믹트리는 본계약을 통해 대장암 조기진단용 체외 분자진단 기술 사용에 대한 선급금, 사업 진행에 따른 단계별기술료(마일스톤), 매출 발생에 대한 경상기술사용료(로열티) 등을 지급받는다.

    중국은 연간 28만명이 대장암으로 사망하고 있다. 의료기관의 대장 내시경 장비의 보급률은 35% 수준에 불과하다. 지노믹트리의 대장암 조기 진단기술은 1~2g 분변을 활용해 90%의 정확도로 대장암을 판별할 수 있다. 검사 결과는 8시간 내에 확인 가능하다.

    안성환 지노믹트리 대표는 "기술수출 계약을 통해 원가 없는 로열티 수입이 발생함으로써,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글로벌 기술수출 계약을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ADVERTISEMENT

    1. 1

      네오펙트, 손 재활 가정용 의료기기 식약처 시판허가 획득

      네오펙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가정용 재활 의료기기 '스마트 글러브' 제품에 대한 시판허가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네오펙트는 지난해 6월 정부 '규제 샌드박스' 제도의 홈 재활 분야 ...

    2. 2

      엘앤씨바이오, 중기부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

      국내 피부이식재 1위 기업 엘앤씨바이오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1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글로벌 강소기업 프로그램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수출 ...

    3. 3

      루트로닉, 혈관치료 의료기기 美 FDA 승인

      루트로닉은 신제품 ‘더마브이’(DermaV)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더마브이는 혈관치료를 위한 의료기기다. 기존의 혈관 전문장비들이 가지고 있던 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