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 개발지구에 땅 산 공무원 8명 위법…투기 의혹 3명 수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명은 농지 취득 후 농사 안 짓거나 허가 없이 타 용도로 사용

    강원도 내 개발지구 등에 토지를 취득한 공직자 85명 중 8명(10필지)의 위법 행위가 확인됐다.

    강원 개발지구에 땅 산 공무원 8명 위법…투기 의혹 3명 수사
    강원도 감사위원회는 도내 역세권이나 배후도시 등 개발지구 등에 토지(156필지)를 취득한 공무원 85명을 대상으로 토지 취득 경위와 사용 현황, 내부 정보 이용 여부 등 심층 조사한 결과 공직자 8명의 위법 행위를 확인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중 내부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3명은 수사 기관에서 조사가 진행 중이다.

    또 2명의 공직자는 2017년 9월과 2018년 6월 각 농지를 구입해 취득 시 제출한 영농계획서와 다르게 실제 영농행위를 하지 않은 채 허위로 농지를 소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3명은 2014년 5월, 2016년 6월, 2017년 4월에 역시 개발지구 등에 토지를 구입한 뒤 농지 취득 목적과 다르게 농지전용 등의 허가 없이 농지를 타 용도로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 결과 공무원의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관련 시군에서 행정조치와 함께 고발 조치하도록 했다.

    또 수사기관의 조사가 진행 중인 3명에 대해서는 관련 정보를 공유할 방침이다.

    어승담 도 감사위원장은 "도와 일선 시군 사업과 관련한 실무자 등에 대한 한 치의 의혹도 남지 않도록 조사했다"고 밝혔다.

    도는 공직비리익명신고센터를 통해 접수된 제보에 대해서는 지속해서 조사할 계획이다.

    강원 개발지구에 땅 산 공무원 8명 위법…투기 의혹 3명 수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돈 좀 쓰고 왔다"…성과급만 1억 받은 하이닉스 직원 '자랑글' 반전

      SK하이닉스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으로 직원당 1억원 수준의 성과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한 SK하이닉스 직원이 보육원을 찾아 간식을 기부한 사연이 알려졌다.지난 2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

    2. 2

      서울 자투리텃밭 9016구획 분양…상자텃밭 2만3000세트도

      서울시가 3일부터 17개 자치구 46개소에서 공영텃밭 9016구획을 시민에게 분양한다. 도심 유휴부지를 정비해 생활권 텃밭을 늘리는 사업이다. 어린이텃밭과 치유텃밭을 확대하고 집에서 키울 수 있는 상자텃밭도 2만30...

    3. 3

      제약업계 강타한 임의제조 사태…GMP 인증 둘러싼 분쟁 [정재영의 식품의약 톺아보기]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