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지역 선도대학 '우수 컨소시엄' 선정…육성사업 추진
강원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평가에서 우수 컨소시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은 대학이 지역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면서 지역과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부가 시행하는 5개년 사업이다.

강원대를 비롯해 강릉원주대, 경동대, 연세대 미래캠퍼스, 한림대 등 5개 대학과 지자체, 공공기관, 산업체 등 도내 27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총 5년의 사업 기간(2019∼2023년) 중 1∼2차년도 사업 운영 실적을 살폈다.

강원권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은 우수 컨소시엄 선정에 따라 국고보조금 1억원이 늘어나 총 9억원을 지원받는다.

사업단은 1단계 사업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컨소시엄 구축, 융합 교육과정 개발·운영, 수요자 맞춤형 고등교육 지원,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평생교육 지원사업 등을 추진했다.

앞으로 3년 동안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 지역 밀착형 공유 네트워크 구축 등 2단계 사업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송영훈 기획처장은 "1단계 사업 운영 실적을 바탕으로 2단계에도 우수한 사업 성과를 이끌겠다"며 "앞으로도 사업의 내실 있게 꾸려 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