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파주시, 평화안보자문관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파주시는 군부대 협의가 필요한 공공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군사시설 보호구역 해제 등 각종 규제 완화를 위한 '평화 안보 자문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파주시, 평화안보자문관 공모
    이를 위해 파주시는 '파주시 군부대 교류·협력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을 추진했고, 7일 공포해 평화 안보 자문관 제도의 법적 토대를 마련했다.

    평화 안보 자문관은 국가·지자체·공공기관 등에서 평화 안보 자문관 또는 군관협력관으로 2년 이상 근무했거나 영관급 이상 군 경력이 5년 이상인 사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오는 10∼17일 파주시청(신관 5층, 평화협력과)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평화 안보 자문관은 서류전형과 면접 심사 등을 거쳐 최종후보자를 선정한 후 파주시장이 위촉한다.

    시는 이로써 메디컬클러스터, 미군 반환 공여지 개발 및 방호벽 철거 등 군 협의가 필요한 주요 공공정책의 추진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환 시장은 "파주시는 전체 면적의 88%가 군사시설 보호구역으로 묶여 시민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며 "평화 안보 자문관제 도입으로 주요 공공사업을 적기에 추진하고 군사 규제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여정 "정동영 무인기 유감 표명 다행…재발방지 주의 돌려야"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은 12일 정동영 통일부 장관의 대북 무인기 침투 사건에 대한 유감 표명을 '비교적 상식적인 행동'이라고 평가하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김 부부장은 12일 담화에서 ...

    2. 2

      李대통령 작심 발언 "다주택자 대출 연장 공정한가…문제 있어"

      이재명 대통령이 "집값 안정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자가 주거용이 아닌 투자·투기용 다주택 취득에 금융 혜택까지 주는 건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이 대통령은 13일 새벽 자신의 엑스(X...

    3. 3

      [속보] 김여정 "정동영 무인기 유감 표명 다행…재발방지 주의 돌려야"

      [속보] 김여정 "정동영 무인기 유감 표명 다행…재발방지 주의 돌려야"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