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이날 시상식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1, 2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ICT/가전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LG 그램 (조준영 팀장)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인만큼, ‘그램이 고객분들께 얼마나 충성을 다했느냐’하는 그런 상으로 알고, 앞으로도 더욱더 고객들에게 충성을 다하는 LG 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왓챠 (김혜정 이사)
사실, 이 상은 지금도 어디선가 ‘왓챠에 이런 작품이 들어왔다고?’라고 기뻐해주시는 고객분들이 저희에게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을 하고요.

사실 어떻게 보면은 기업의 크기나 돈의 규모보다는 고객분들이 저희에게 보여주시는 사랑, 그런 브랜드에 대한 애정이 얼마나 기업에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이 큰가에 대한 어떤 하나의 결과인 것 같아서

사실 저를 비롯해서 이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보고 있는 왓챠팀 모두가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오늘도 그렇지만 내일이 더 기대되는 회사, 더 설레는 브랜드가 되는 게 저희의 꿈입니다. 그래서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LG 시네빔 (김재영)
우선, LG 시네빔은 이번으로 3년째 수상하고 있는데 이것은 저희가 브랜딩 활동, 마케팅 활동을 잘해서 고객의 충성도를 높였다기보다 저희가 고객에게 충성하라는 그런 의미로 알아듣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LG 시네빔의 키 메시지는 ‘공간, 시네마가 되다’입니다. 그만큼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 노력하여서 저희가 고객, 지금 여러분들이 있는 그 공간을 다 감동적인 시네마로 밝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G 퓨리케어 정수기 (김기환 책임)
LG 퓨리케어 정수기를 항상 사랑해주시는 고객님들께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요. 항상 고객의 니즈를 발견하고 그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서비스로 보답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니아 공기청정기 (최영준 과장)
저희는 ‘가전의 본질’이라는 것에 질문을 많이 했어요. 그것이 고객님들의 삶을 조금 더 편안하게 만드는 것이 저희의 임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저희 위니아를 만나는 모든 고객님들의 삶이 좀 더 편안하고, 편리하고 행복하게 될 때까지 저희는 도전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니아 에어컨 (최영준 과장)
저희 위니아 에어컨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이번에 저희 위니아 에어컨, 새로운 컬러로 고객 분들에게 다가갑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LG 울트라기어 (김정원 책임)
우선, 저희에게 이렇게 커다란 상을 주심에 굉장히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저희의 진심이나 열정 그리고 노력에 대해서 소비자 분들께서 알아봐 주신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울트라기어, 계속해서 많은 사랑 부탁드리고요. 저희도 마찬가지로 새로운 가치를 지속해서 만들어갈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