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김부선 GTX-D 반발' 서울·경기 지자체, 국토부 항의방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부선 GTX-D 반발' 서울·경기 지자체, 국토부 항의방문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 노선을 김포에서 부천까지만 건설하기로 한 결정에 항의하고자 12일 세종시 국토교통부를 방문할 것이라고 1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 구청장과 김상호 경기 하남시장, 지역구 국회의원, 주민대표 등이 참여하는 '강동구·하남시 GTX-D 노선 공동유치위원회'가 항의 방문에 나선다.

    GTX-D 노선은 서울 강남·하남과 직결되기를 바랐던 지방자치단체들의 요구와 달리 김포에서 부천까지만 잇는 것으로 대폭 축소되면서 해당 지역에서 '김부선' 노선이라며 반발을 샀다.

    유치위원회는 GTX-D 노선의 강동구·하남시 경유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하고 시위에 나설 예정이다.

    위원회는 "정부는 강동구와 하남시에 보금자리주택 등 일방적인 주택공급정책을 추진하며 주민 희생을 강요했으나 돌아온 대가는 폭발적 인구 증가와 교통지옥"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GTX-D 노선이 광역 교통난을 해소할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했지만, 대폭 축소된다는 계획에 실망했다"며 "GTX-D 노선의 강동구·하남시 유치를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국토부의 축소 발표는 GTX 사업이 지향하는 수도권 균형발전과 도시공간 압축 효과를 크게 떨어뜨린다"며 "국민적 염원을 담아 노선을 재조정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법적 대응 하겠다" 예고하자…유준원, '무단 팬미팅' 연기

      무단 팬미팅 논란에 휩싸인 가수 유준원이 결국 일본 팬미팅 티켓 오픈을 연기했다.유준원은 2월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팬미팅을 기다려 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금일 예정돼 있던 ...

    2. 2

      '세계 미녀 1위' 오른 로제…'이것' 많이 먹어, 그 비결은?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에 오른 소감과 함께 비결을 공개했다.지난달 30일 유튜브 ‘엘르 코리아’ 채널에는 ‘하루만 로제의 두쫀...

    3. 3

      동장군도 못 말린다…영하 날씨에 민소매 입고 '헛둘헛둘' [현장+]

      "카운트다운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쓰리 투 원!"1일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1전시관. 한겨울이라고는 믿기 어려운 옷차림의 러너들이 모여있다. 사회자의 카운트다운이 끝나자 민소매나 반팔·반바지 차림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