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장비 계약 특혜' 의혹 강원소방본부장 직위해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비 계약 특혜' 의혹 강원소방본부장 직위해제
    소방 장비를 특정 업체와 계약하도록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김충식 강원도소방본부장이 직위해제 됐다.

    10일 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소방청은 지난 7일 김 본부장을 직위해제하고 대기발령 조치했다.

    김 본부장은 2019년 특수구조단에서 사용할 인명구조 수색용 드론 구매 과정에서 특정 업체와 계약을 맺도록 한 혐의(청탁금지법 위반)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철원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점검을 나간다며 출장 신청서를 작성하고는 관용차를 이용해 수도권에서 지인을 만난 혐의(공전자기록 위작)도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 3일 김 본부장 사무실 등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벌였으며, 김 본부장을 상대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유학생 절반 이상 "한국, 안전하다" 느껴

      국내 외국인 유학생 절반 이상이 한국 사회를 비교적 안전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19일 이효정 국민대학교 교양대학 부교수 등이 학술지 '문화교류와 다문화교육'에 발표한 '외국인 유학생의 안...

    2. 2

      "웃통벗고 운동후 냉탕 입수"…72세 美보건장관 복근 비결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이 웃통을 벗고 청바지 차림으로 운동하고 냉탕에 입수하는 영상을 공개했다.케네디 장관은 18일(현지시간) 엑스(X)에 가수 키드 록과 운동하는 영상을 게시했다.영상에는&...

    3. 3

      전기차 전환에도…"자동차 부품 제조업 일자리 증가"

      자동차 산업의 전동화(전기차 전환)가 가속화하면서 내연기관 관련 업종이 쇠퇴하고 있지만 자동차 부품 제조업의 고용 총량은 오히려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장(전기장치) 부품 및 미래차 신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