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주 판부신촌 관광단지 조성 제동…시의회 용역비 전액 삭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주 판부신촌 관광단지 조성 제동…시의회 용역비 전액 삭감
    강원 원주시가 원주천 댐과 연계해 대규모로 추진 중인 판부신촌 관광단지 조성사업에 제동이 걸렸다.

    원주시의회는 10일 열린 제225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판부신촌 관광개발사업 출자 타당성 검토 용역비' 4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의회는 민간투자사업 방식에 대한 우려가 커 용역비 전액을 삭감했다고 밝혔다.

    원주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관광자원 육성을 위해 판부면 신촌리에 건설되는 원주천 댐과 연계해 주변 지역의 우수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웰니스 형 산림 레포츠 관광단지 조성 사업을 수립했다.

    이 사업은 신촌리에 조성 중인 원주천 댐 주변에 리조트와 펜션·먹거리단지, 건강휴양촌 등을 갖춘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것으로 사업비는 민간자본을 포함해 1천억원이 넘는다.

    시는 막대한 사업비 부담으로 시유지를 현물 출자하고, 민간사업자 투자를 유치해 민·관 공동 개발 방식으로 추진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해 필수적으로 수행해야 할 출자 타당성 검토를 위한 용역비가 삭감됨에 따라 사업 추진에 제동이 걸렸다.

    원주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간현관광지 개발과 함께 원주 관광산업을 부흥하는 대표적인 사업"이라며 "자체 사업 추진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지지율 4%p 오른 63%…반 년 만에 최고치 [NBS]

      이재명 대통령의 지지율이 4%포인트로 오른 63%로 집계됐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5일 나왔다. 약 반년 만에 최고치다.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2...

    2. 2

      "과학 천시하면 망한다"…李대통령 "국가연구자 제도 만들 것"

      이재명 대통령은 5일 "과학기술은 그 나라의 국가역량 그 자체"라며 과학기술 인재 육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 '대통령 과학 장학생'으로 선정...

    3. 3

      국힘, 당협위원장 37명 교체 지선 후로…"계파 찍어내기 아냐"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5일 당협위원장 37명에 대해 교체를 권고했으나, 지도부는 최종 교체 결정을 6·3 지방선거 이후로 미뤘다. 당 지도부는 일각의 '특정 계파 찍어내기' 의혹에 대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