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르노삼성 신규 취업 청년에 전기차 '조에'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차량·임차료 지원 부산청춘드림카 사업에 올해 70대 지원
    르노삼성 신규 취업 청년에 전기차 '조에' 제공
    르노삼성자동차는 10일 부산공장에서 청춘드림카 전달식을 열고 1차 선발자 35명에게 전기차 조에(ZOE)를 제공했다고 11일 밝혔다.

    부산청춘드림카는 대중교통 여건이 취약한 동서부산권 산업단지에 신규 취업한 청년에게 최대 2년간 전기차를 제공하고 차량 임차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8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하는 동시에 친환경차 보급에 도움을 주는 1석 3조 효과가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3년 동안 차량 330대(SM3 Z.E.)를 지원했고, 올해는 2차례로 나눠 르노 전기차 조에 70대를 제공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부산지역 청년, 교통, 지역, 환경까지 생각하는 청춘드림카사업 실현에 조에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조에는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 10만대 이상 판매돼 테슬라를 제치고 전기차 판매 1위에 올랐고 국내에서도 한국자동차기자전문협회 '2021 올해의 전기차 세단'에 선정돼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뉴욕주 공장 활동 2개월 연속 확장…제조업회복 시사

      미국 뉴욕주의 공장 활동이 2월에 2개월 연속 확장세를 보였다. 제조업체들은 또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해서도 더 낙관적인 태도를 나타냈다. 17일(현지시간) 뉴욕 연방준비은행은 뉴욕주 일반 기업활동지수가 7....

    2. 2

      뉴욕증시,'AI 혁신 히스테리'에 나스닥 1.2%↓

      17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은 소프트웨어 기업을 포함한 기술주들이 초반 매도세를 보이며 하락으로 출발했다. 인공지능(AI)의 영향으로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크게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서 여전히 벗어나지 못하는 모...

    3. 3

      "이란,군사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부분 폐쇄"

      이란이 17일(현지시간) 세계 석유 수송의 30%를 차지하는 호르무즈 해협을 부분적으로 폐쇄했다고 이란 국영 언론이 보도했다.  핵심 석유 수송로인 호르무즈 해협이 폐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나 이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