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산업단지 전수조사로 활성화 정책 발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실효성 있는 산업단지 활성화 정책을 발굴·수립하기 위해 '일반산업단지 및 도시첨단산업단지 실태조사'를 한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 산업단지 전수조사로 활성화 정책 발굴
    이번 실태조사는 현재 일반산단과 도시첨단산단 관련 자료들이 대부분 산단 최초 입주 시점에 등록됐다는 점을 고려, 실제 입주기업들의 수요에 맞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기초자료 현행화 작업이다.

    특히 국가산업단지의 경우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2년마다 전수조사를 실시 중이나, 지자체가 관리하는 일반산업단지나 도시첨단산업단지에 대한 광역지자체 차원에서의 전수조사는 이번이 첫 사례다.

    조사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이달부터 8월 말까지 도내 134개 산업단지 1만1천500여 개 입주 기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우선 현재 가동 중인 일반산단 및 도시첨단산단 입주업체를 직접 방문해 생산, 수출, 고용 등 전반현황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전화, 팩스, 이메일 등 비대면 조사도 병행한다.

    사전 조사대상 리스트에 없는 기업체도 추가 발굴해 실질적인 전수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어 전수조사 결과를 근거로 표본 1천개사를 추출, 향후 중앙정부 또는 지자체 차원에서 필요한 산업단지 정책에 대해 수요조사를 하게 된다.

    도는 연구 결과를 토대로 '산업단지 활성화 정책에 관한 연구보고서'를 발간, 산단 활성화 정책의 기초로 활용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 동맹 끝나고 자체 핵무장 시대 오나…핵 억지 논의 '활활' [강경주의 테크X]

      유럽의 핵 억지 구조가 '미국 의존형'에서 '유럽 기술 자립형'으로 이동하려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카롤 나브로츠키 폴란드 대통령이 러시아의 군사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자국도 핵무기를 ...

    2. 2

      리베이트 숨기려 영업대행사 설립, '법카 깡'까지…제약사들 덜미

      리베이트를 감추기 위해 영업대행사를 별도로 설립하고, 법인카드를 현금화하는 이른바 ‘법카 깡’ 수법까지 동원한 제약사들이 적발됐다.18일 공정거래위원회는 동성제약과 국제약품이 병&mid...

    3. 3

      차세대 '전고체전지' 특허 경쟁, 한국 출원 증가율 세계 2위로

      한국이 차세대 배터리로 꼽히는 전고체전지 특허 경쟁에서 출원 증가율 ‘세계 2위’를 기록했다. 다출원인 부문에서도 LG에너지솔루션·삼성전자·삼성SDI·현대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